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청년 창업 붐을 통해 일자리 창출하겠다"

실크로드CEO포럼, (주)일자리방송과 업무제휴 체결


실크로드CEO포럼(회장 변희재) (주)일자리방송(대표 신상석)가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각종 사업을 함께 하기로 업무제휴를 맺었다. 지난 7월 8일 양사를 대표하여 변희재 회장과 신상석 대표는 “청년실업률의 증가에 깊이 공감하며, 앞으로 대기업 취업은 물론 청년 창업 활성화로 일자리를 늘여나가는 정책을 상호 개발하자”며 뜻을 모았다.

변희재 회장은 “청년들의 일자리의 눈높이가 대부분 대기업이나 공기업으로 향해 있지만, 대기업과 공기업의 일자리는 구조적으로 늘어날 수 없다”며, “미국과 같이 활발한 청년 창업을 활성화하여 새로운 길을 열어나가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신상석 대표 역시 “충분히 공감한다”며, “일자리 방송 역시 창업 분야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겠다”고 응답했다.

실크로드CEO포럼과 (주)일자리방송 간의 업무 제휴는 평소부터 청년 창업붐에 관심을 갖고 있던 (주)일자리방송의 박병윤 회장의 제안으로 이루어졌다. 박병윤 회장은 “실크로드CEO포럼이 청년들의 좋은 취지로 설립되었으니, 우리가 도울 수 있는 일을 찾아보겠다”는 제안을 했고, 변희재 회장은 “지금은 주로 (주)일자리방송의 도움을 받겠지만, 향후에 보다 더 청년들에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작하는데 미력하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실크로드CEO포럼과 (주)일자리방송의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청년 창업 프로그램의 공동 기획은 물론, 컨퍼런스, 창업 박람회 등에서, 실크로드CEO포럼은 (주)일자리방송의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주)일자리방송 역시 실크로드CEO포럼의 청년 회원사들에 홍보할 수 있게 되어, 양사 모두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실크로드CEO포럼은 이번 업무제휴 이외에도, 경호전문 그룹 코나스그룹과도 조만간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제휴를 체결할 예정이다. 변희재 회장은 “(주)일자리방송도, 코나스그룹도 시니어 기업들인데, 우리 취지에 적극 공감하여 도움을 주겠다는 차원에서 업무제휴가 이루어지고 있다”며, “실크로드CEO포럼을 통해 청년창업 붐을 조성하여, 이들 선배들의 도움에 보답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