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매불쇼’ 출연 변희재 “보수가 좌파보다 권력해바라기, 배신 행태는 더 심각”

“윤석열은 당원들이나 국민들에게 여론을 조성해서 끌고 가는 일을 해본 적이 없다”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고문이 31일 방송한 ㈜팟빵 ‘매불쇼-수요난장판’에 출연, 조만간 국민의힘이 윤석열 정권과 다른 길을 가면서 대통령 탄핵까지 이어질 수도 있다고 전망했다.







이날 방송에서 진행자인 최욱 씨는 서두에서 변 고문에게 “(변 고문이) 윤석열 정부를 씹는 것이 이제는 정평이 나 있고, 다 그렇게 알고 있는데 괜찮으냐”고 물었다. 윤석열 정권이 공권력을 이용한 보복을 할 기미가 없느냐는 우려였다.

이에 변 고문은 “인수위 기간까지 합치면 윤석열 정권이 4개월이 넘었는데, (나뿐만 아니라) 아직도 정치적으로 억울하게 감옥에 간 사람은 없다”며 “그걸(정치보복을) 할 정도로 이 정권의 세력이 타이트하게 단결된 것도 아니고, 윤핵관과 검사 라인 사이에서 싸움이 나는 등 명령체계가 정확하게 내려가지도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변 고문은 최근 영부인 김건희 씨를 맹렬하게 비판해 온 김용민 ‘평화나무’ 이사장의 케이스를 언급하면서 “김 이사장의 경우는 기소조차 되지 않을 것”이라며 “김 이사장은 김건희를 공격했기 때문에, 김 이사장을 기소하는 순간 김건희씨를 법정으로 끌어낼 수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김 이사장이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기소될 경우 당사자인 김건희씨를 증인으로 불러낼 수 있다는 지적이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을 지낸 현근택 변호사는 변 고문이 제시한 전략에 공감한다는 입장을 밝힌 후 “나도 건진법사의 딸이 예전에 대통령 부부를 수행했다고 말했다가 경찰 조사를 받았다”고 소개하고 “그래서 (건진법사의 딸이) 진짜로 수행을 했는지 안했는지 불러서 검증해보자고 하니까 나를 불송치하더라”라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를 축출하기 위해 배후에서 정치공작을 한 데 대해 변 고문은 “(윤석열은) 자신이 승부수를 던지고서 당원들이나 국민들에게 여론을 조성해서 끌고가는 일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다”며 “매일 술집에서, 또 칼질만 하면서 평생 그렇게 산 것”이라고 윤 대통령을 비판, 시청자들을 열광시켰다.

변 고문은 한국의 보수우파 진영이 좌파에 비해 ‘권력해바라기’ 성향이 훨씬 강하다고 지적하면서 “하지만 정무수석실 인사들을 대거 해임했으니, 국민의힘 입장에서도 이제 대통령과 따로 가자는 생각을 할 수도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어차피 당으로서는 윤석열과 같이 가면 총선에서 전멸할 것”이라며 “보수는 (권력해바라기 성향 뿐 아니라) 배신의 성향도 좌파보다 훨씬 강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래서 탄핵까지 한 것 아니냐”며 2016년 12월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당시 보수정당 인사들이 탄핵을 적극 주도한 사실을 소개하면서 윤석열 대통령에게도 같은 일이 반복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날 방송에는 변 고문을 비롯해 현근택 변호사, 최진봉 성공회대학교 교수, 오윤혜 오정TV 대표가 패널로 출연했고, 한때 6만명에 육박하는 동시접속자가 몰리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