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전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의 3대 범죄 혐의를 수사하기 위한 특검법이 본회의 표결에 이어 국무회의를 일사천리로 통과한 가운데, 철저하면서도 공정한 수사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목소리가 힘을 얻고 있다.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는 13일 소나무당에 보낸 옥중 서신에서 “특검법의 국무회의 통과와 대통령 공포는 무너진 헌정질서가 제자리를 찾아가는 출발점”이라며 “윤석열이 내란계엄 선포를 하면서 자유민주 헌정질서 수호 운운했지만, 실제로는 본인과 김건희 특검법 통과 위험을 차단시키기 위해 발버둥쳐온 것이었음이 밝혀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송 대표는 “과거처럼 무리한 기소로 권력을 남용했던 전철을 되풀이하지 말고, 증거 중심의 적법한 절차로 진실을 밝히는 수사가 되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지난 2017년 박근혜 전 대통령 국정농단 특검에서의 태블릿처럼 증거를 조작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지적한 것이다. 변호사인 송 대표는 왜 검찰, 경찰 등 기존 수사기관이 아닌 특검이 윤석열의 범죄를 수사하느냐는 조선일보 등의 항의에 대해 “심우정, 이창수 등 검찰이 윤석열 검찰범죄 정권의 하수인이자 주역으로 각종 수사를 방해했으며, 직권남용, 직무유기에 내란 공범 혐의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와 이제일 변호사가 지난 12일(목) 100여명의 SKT 고객 피해자를 규합, 100만원대 손해배상액을 청구하는 신청서를 개인정보보호위 분쟁조정위에 제출했다. 변희재 대표는 2022년 6월 15일 SKT 고객서버의 첫 해킹 기록이 그 시기에 SKT에서 청소년 샘플 계약서를 위조하고, 위조된 계약서를 고객서버에 불법으로 넣는 과정에서 벌어진 일일 수 있다는 조사의견서를 개인정보보호위에 제출했다. 즉, SKT 스스로 고객서버를 조작하려는 불법 해킹을 하다가 2700만명 고객 정보 유출이라는 대참사가 벌어졌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선 “윤홍X와 윤석X의 계약서가 김한수 필적으로 적혀있어 위조는 확정되었고, SKT는 위조된 계약서를 고객서버에서 출력했다고 하니, SKT 측의 불법해킹도 확정되었다”며, “2022년 3월부터 7월 사이의 고객서버 접근기록을 포렌식으로 조사해 보면 바로 답이 나올 것”이라 장담했다. 한편 변희재 대표는 이제일, 장달영 변호사와 함께 피해자 신청인 당사자 대표 자격으로 직접 분쟁조정위원회에 참여하여 SKT 측의 계약서 위조 자백을 받아내고, 고객서버 조사를 통해 SKT 측의 고객서버 불법 해킹과 현재 고객정보 유출 사건
2700만 고객정보 유출 대참사의 원인부터 사후 처리까지, SKT 측은 상식적으로 납득할 수 없는 해명만 내놓고 있다. 2022년 6월 15일부터 웹셀이란 기초적인 해킹앱이 SKT의 그 중요한 고객 서버에 깔려서 고객 정보를 외부에서 들여다보고 복사했다는데, SKT 보안팀은 무려 3년간 이조차도 몰랐다고 한다. 참고로 웹셀은 은닉성이 전혀없는 초보 수준의 해킹앱이다. 해킹 흔적을 발견한 후 24시간 안에 당국에 신고하는 규정도 어겼고, 더 나아가 당국의 지원도 거부했다. 마치 자신들의 잘못을 은폐하는데 급급했던 것이다. 또한 SKT는 국내 최대 이통사이면서도, 보안시스템 비용은 KT의 절반 수준만 쓰고 있었다. 비용 문제와 별 상관이 없는 고객 정보 암호화도 하지 않았다. 결국 이 모든 이상한 정황은 한 가지 방향을 가리킨다. SKT 스스로 2017년 10월 말 경과 2022년 3월 18일 직전, 최소 두 차례 이상 스스로 고객 정보인 태블릿 계약서를 위조하여 자신의 고객 서버를 해킹, 불법적으로 위조된 정보를 입력하다가 보안시스템이 무너진 것이다. SKT 고객서버에 입력된 위조된 태블릿 계약서는 박근혜 국정농단 재판과 본인 변희재의 JTBC 태블릿 조작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