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홍문종, IT산업 현장 속으로 ‘IT산업 타운미팅’

‘대한민국 IT산업 현장 타운미팅’에서 소통의 행보.


새누리당 홍문종 의원은 27일 ‘IT산업 생태계 현장’의 애로사항을 나누고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대한민국 IT산업 현장 타운미팅’에 참석했다.

19대 국회 하반기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의 위원장에 선출된 후 첫 행보를 IT산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자리로 선택한 것이다.

이날 타운미팅은 IT산업 전문가들과 함께 온라인 광고, 게임 및 창업투자 생태계, 블로그시장과 모바일사업 등의 현황과 발전방향을 격의 없이 논의하는 자리였다.

이 자리에서는 ▲인터넷 콘텐츠 육성방안 ▲포털의 역할과 상생방안 ▲게임산업의 활성화 ▲유무선 통신산업 등 각 분야의 중소 IT종사자들이 피부로 느끼는 실정과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 했다.

또 ‘1인 미디어’ 시대를 이끌어 갈 20~30대 파워블로거 50여명도 참석해 자유토론을 벌였다. 아울러 참석한 파워블로거들은 토론을 직접 블로그에 포스팅해 IT업계 종사자들에게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관련 홍 의원은 “이제 대한민국의 IT 산업은 단순한 규모와 속도의 발전을 넘어, 국민 모두에게 펼쳐지고 함께 공존·번영해 나갈 수 있는 길을 모색해야 할 때”라며 “오늘 이 자리에서 제안해준 IT업계 전문가들과 블로거들의 소중한 의견이 대한민국 IT 산업의 발전에 유용한 밑거름이자 이정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 의원은 또 “신규 IT 창업 및 청년 벤처 등 지속적인 투자와 건실한 방향성을 제안하여, IT 산업이 대한민국이 나아갈 길을 제시하는 나침반이자, 창조경제를 선도해 나갈 주춧돌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홍범호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