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스픽스’ 출연 변희재 "민주당 지지층, 朴탄핵‧태블릿 분리해서 봐야”

“압수수색은 민주당과 이재명 분열시키는 전략… 대장동 특검은 ‘방어용’ 태블릿 특검 나서야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고문은 검찰이 민주당사 내 민주연구원에 있는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의 사무실을 압수수색한 것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과 이재명 대표를 분열시키는 전략”이라고 분석했다. 

변 대표고문은 지난 24일 스픽스TV의 ‘박진영의 마키아벨리’에 출연해 “민주당 내부에서 ‘이재명 때문에 당사가 압박받아야 되냐’고 얘기하는 사람들을 노려, 개인의 문제를 당으로 확산시켜 분열시키는 공작”이라며 “강경파를 고립시키는 것”이라고 평했다.


그는 이재명 대표가 대장동에 대한 특검 의지를 드러낸 것과 관련, “대장동 특검은 이재명 대표의 방어적인 측면이다. 야당은 공세를 펴야하는데 언제까지 방어만 할 건가”라며 윤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부장관의 태블릿 조작 의혹과 관련해 특검 추진을 촉구했다. 

이날 변 대표고문은 일각의 진보 지지층들이 태블릿 조작 문제를 인정하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을 찬성했던 논리가 무너질 것이라고 우려하는 것에 대해서도 의견을 표명했다.

그는 “내가 김용민 평화나무 이사장과 안민석 의원을 만나서 ‘당신들이 주장했던 탄핵 찬성 논리는 그대로 가고, 그중에 하나가 조작 날조됐으면 그건 그것대로 심판하면 되는 거다. 그 당시 탄핵에 찬성하고 촛불 든 것을 모두 엎어버리자는 얘기가 아니다’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탄핵을 수사하는 과정에서 윤석열과 한동훈이 증거를 조작한 것은 그것대로 당연히 심판해야 되는 것”이라며 “조작, 날조, 거짓말이 진보나 보수랑 무슨 상관이냐”고 재차 강조했다.

한편, 변 대표고문은 보수단체가 주도한 ‘이재명 구속’ 집회와 관련해 “이재명 구속 집회에 나왔던 사람들은 과거에 나와 함께 태극기 집회를 하며 윤석열‧한동훈의 조작 수사를 규탄했던 사람들”이라면서 “내가 볼땐 국민의힘 정치인들 3선 이상 급, 태극기를 든 10년차 이상 보수단체장들도 윤석열을 보수로서 존경할게 없다는 건 다들 알고 있을 것”이라고 확언했다.




관련기사 :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