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스픽스’ 출연 변희재 “尹, 대통령 업무 개념도 없으니 그냥 하야해야”

“정치인은 검사와 달리 국민 심판 받는 자리… 아직도 尹은 검사의 시각”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고문이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운영과 관련, “대통령이 무슨일을 해야 하는지 개념을 이해 못하는 것 같다”고 혹평했다. 

변 고문은 12일 공개된 정치경제 미디어 스픽스TV의 ‘정치현안 직설’ 방송에서 “검사는 국민 여론을 신경 쓸 필요없이 주로 밀실에서 일하는 반면, 정치인은 공개된 곳에서 국민의 심판을 받는 자리인데 윤 대통령은 이 둘의 직무 차이를 이해못하는 듯 하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날 변 고문은 윤 대통령이 ‘업무 역량’을 강조하면서도 지지율을 신경쓰지 않는다고 한 발언에 대해 “검사와 국정 통치자의 눈은 다를 수밖에 없는데, 윤석열 대통령은 검사의 눈으로 업무 역량을 말하다보니 밀실에서 일하는 걸 업무 능력이라고 보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변희재 고문은 앞으로 윤 대통령이 탄핵을 당할 가능성이 있다고도 내다봤다. 변 대표고문은 “윤 대통령이 이명박, 김무성, 유승민 등 내각제 개헌 세력을 내치고 있는데, 이 세 명이 손을 잡으면 탄핵이 가능한 상황”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내각제 세력의 입장에선 윤석열 대통령까지 탄핵시키면 국민들한테 ‘대통령제의 제도의 문제다’라고 설득할 명분이 생긴다"면서 "그렇게되면 이들은 내각제 개헌을 추진하기 더 수월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치적으론 박 전 대통령 때도 그렇고 탄핵의 불길이 번진 건 별 것 아닌 몇 마디 거짓말 때문이었다”면서 “그 때 당시에 비하면 윤 대통령 쪽은 거짓말을 너무 많이 했기 때문에 지금 당장 탄핵이 벌어져도 이상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변 고문은 “개인적으로 난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특검 시절 때부터 윤석열, 한동훈의 태블릿PC 조작 문제를 파헤치다 감옥까지 갔다온 입장”이라며 “그들이 애초에 자격이 없다고 생각해 하야 운동을 하고 있다”고도 부연했다.



관련기사 :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