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변희재칼럼] 민노총 세력이 윤석열을 박근혜 특검 수사팀장으로 추천했다

윤석열은 K재단, 미르재단 설립을 592억 뇌물사건으로 조작, 박대통령에 30년 구형

[변희재 · 미디어워치 대표고문]

김용판 국회의원, 김경재 전 자유총연맹 총재 등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국정원 댓글, 적폐수사와 박근혜 전 대통령 30년 구형 등에 대해 입장을 밝히라며 압박을 가하고 있다. 

이에 대해 윤석열 전 총장은 자신의 측근을 통해 중앙일보에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문제에는 ‘내가 뭘 책임져야 하나. 사과할 일인지도 모르겠다. '최순실 특검팀' 파견 검사로 직무를 수행했을 뿐이며, 박 전 대통령 탄핵은 국회 표결과 헌재 결정을 통해 처리됐다”는 해명을 내놓았다.

그러나 최근 ‘탄핵백서’ 책을 출간한 우종창 전 월간조선 기자는 “윤석열은 K재단, 미르재단 설립의혹을 박근혜 대통령과 이재용 삼성 부회장 간의 뇌물수수 사건으로 변질시킨 장본인”이라고 지적했다. 

실제 김수남 검찰총장의 특수본은 K재단, 미르재단 설립 관련 강요죄 정도로 수사했으나, 특검 수사팀장으로 이를 넘겨받은 윤석열은 박대통령과 최서원이 경제공동체라는 해괴한 논리로, 재단 출연금의 상당액을 592억원의 뇌물액수로 조작, 부풀려, 박대통령에 무려 30년형을 구형한 바 있다. 

특히 당시 특검은 2017년 3월 6일 졸속적으로 수사결과를 발표, 3월 10일 헌법재판소는 특검의 졸속, 조작, 날조 수사를 근거로 박대통령의 탄핵 소추안을 인용했다.



이런 윤석열이 박대통령 특검수사팀에 합류하게 되는 데, 민주노총과 궤를 같이 하는 투기자본센터의 공개적 요구가 있었다는 점이 드러났다. 투기자본센터는 특검이 구성되기 직전인 2016년 11월 22일자 ‘특검에 채동욱과 윤석열을 포함하고, 한일군사협정체결을 중단하라’는 성명서에서, 다음과 같이 윤석열을 특검 파견검사로 임명하라고 요구했다.

“윤석열은 대개 법관이나 검사들이 보복을 받으면 변호사로 개업하게 되는데, 좌천되고도 사직하지 않고 남아 검찰에 대한 자부심이 강하고 국정원을 수사할 정도로 담대하고 특수1부장을 역임하고 현대비자금 론스타 사건 등 수사경력도 많아 이 사건 수사에 적합하다. 설령 채동욱은 특검이 되지 못하더라도, 특검보로 수사에 기여하여야 할 것이고, 윤석열은 파견검사 팀장으로 이 사건 수사에 기여해야 할 것이다. 대통령도 범죄를 부인하는 마당에 철저히 수사 받기 위해서는 채동욱과 윤석열의 수사를 받고 무죄가 되면 모든 의혹이 일거에 해소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윤석열은 이미 이 시기에 문재인의 최측근 양정철과 만나 총선 출마를 논의한 바 있다. 또한 우종창 기자는 윤석열이 탄핵을 기획한 조선일보의 한 기자와 만나서 자문해주기도 했다고 주장하기도 한다.

분명한 것은 민노총 세력과 함께 하는 투기자본센터의 요구대로 윤석열은 특검 수사팀장으로 임명되어 박영수 특검 등을 제치고 모든 수사를 좌지우지 했다는 점이다. 최서원 측의 이경재 변호사는 “특검이 아닌 파견 검사 윤석열과 한동훈이 특검수사를 전담한 것 자체가 위법이자 위헌”이라 주장한 바 있다.

최근 의사협회 회장직 임기를 마치고 보수운동가로 복귀한 최대집 전 회장도 “보수진영에서 윤석열 대통령을 외치고 있는 건 정신나간 짓”이라 비판, 윤석열의 탄핵, 국정농단 수사, 국정원 댓글 수사 등 과거 정체에 관한 논란이 점점 더 확산될 전망이다.

한편 투기자본센터는 이정원 민노총 산하 전국증권산업노조 위원장이 초대 운영위원장을 맡으면서 광우병, 한미FTA 선동 등 활동을 함께 했다. 또한 투기자본센터는 K, 미르재단 관련 무차별 고발장을 남발, 탄핵의 도화선에 불을 붙인 주역이기도 하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