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유튜버 이유진, ‘소총 든 통일교’ 문형진 부부와 친분관계

문 목사의 미국 현지 통일교회 신도로 소총 든 사진 여러장..문 목사 부부도 격려

구독자 10만 유튜버 이유진 씨가 문선명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통일교) 전 총재의 막내아들(7남) 문형진 씨와 상당한 친분관계가 있는 것으로 드러나 의구심을 자아내고 있다. 유튜브 채널 ‘유’s’의 이유진 대표는 최근 본지 변희재 대표고문을 맹렬히 공격하는 유튜버 중 한 명이다. 



변 대표는 최근 우파 유튜버들의 학력사기 문제를 집중 비판하고 있다. 우선, 변 고문은 태극기 세력을 맹비난하고 있는 김정민 씨의 박사 학위가 진짜인지 의문을 제기했다. 또 논문 표절검증도 진행할 계획인데, 논문 자체가 확보되지 않고 있다. 변 고문은 몽골에서 열린 국제학술대회에서 김 씨를 ‘연세대 교수’라고 소개한 증거 들을 제시하며, 교수 사칭 의혹도 제기했다. 

유튜버 안정권 씨는 좌파를 향한 사나운 비판과 원색적인 욕설로 비교적 젊은 우파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는 자신을 ‘세월호 설계한 죄로 감옥살이 한 사람’, ‘국립해양대 졸업한 선주감독’ 등으로 자신을 공식 소개해왔다. 변 고문은 “5.18 유공자 명단 까라는 사람이 스스로 학력과 경력을 까지 못한다는 게 말이 되냐”며 공개적인 검증을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변 고문의 요구에 대해 두 사람은 학위나 논문, 학적, 범죄경력조회서(또는 판결문과 같은 관련 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공적서류) 공개 등으로 논박하지 않고, 허위선동과 인신공격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두 사람과 가까운 이유진 씨는 자신의 방송을 통해 변 고문 공격에 가담하고 나섰다. 이 씨는 최근 가로세로연구소 진행자들과 변 고문이 함께 있던 자리에 여성인 자신을 불렀다면서 “왜 노래방으로 절 불러요 남자들 득실득실한데”라고 말하며 눈물을 흘렸다. 

변 고문은 “이 씨와는 최소한 3미터 이상 떨어져 있었다”면서 노래방 실측에 나서는 등 원칙 대응하고 있다. 변 고문은 민형사상 고소도 진행 할 계획이다. 변 고문은 “제가 이유진 방송 보고 기겁을 한 게, 저 애는 어떤 조직도 파괴시킬 수 있도록 훈련받은 애”라며 경계 수위를 높였다. 


실제, 이후로 상식을 벗어난 이 씨의 실체가 점차 드러나고 있다. 이 씨는 한국에 귀화한 일본인으로 드러났다. 이 씨는 2013년 5월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국인으로 귀화도 했고 개명을 할 예정”이라며 “구라타 유리로 대략 5년간 살았는데 (생략) 이름을 떠나보내기 힘드네요”라고 썼다. 

최근에는 이 씨가 미국에서도 화제가 됐던 ‘소총을 든 통일교’의 신자라는 사실이 드러났다. 문선명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통일교) 전 총재의 막내아들(7남) 문형진 씨 부부는 현재 미국에서 ‘세계평화·통일 생추어리’ 교회를 이끌고 있다. 이 교회는 지난 2018년 3월, “전능하신 신이 무기를 소지할 수 있도록 부여한 권리를 통해 서로를 보호하고 인류의 번성을 지킬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예배하면서 소총을 든 합동결혼식을 열어 화제가 됐다. 

이 씨는 소총을 든 자신과 지인들의 사진을 여러장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렸다. 이 중에는 문 목사의 부인 이연아씨와 함께 찍은 사진도 있다. 또 이 씨의 페이스북에는 문 목사가 직접 댓글로 “오! 미래의 천일국 여왕(Wow! Future Queens of CIG)”이라고 격려했다. 

한편, 문 목사의 부인 이연아 씨도 ‘라이언퀸즈 TV (Lionqueens tv)’라는 반페미니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