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심상정, “더민주 기득권 관철 패권주의…‘갑질 횡포’ 당장 중단하라”

국민의당 이어 정의당도 더민주와 야권연대 거부

4.13총선을 앞두고 정의당이 더불어민주당의 패권주의를 지적하며 야권연대 거부를 선언했다.

24일 심상정 상임선대위원장은 중앙선대위 회의 모두발언에서 “총선에 임하는 각오를 밝히기에 앞서 야권연대에 대해 한 말씀 드리겠다”며, “야권연대 추진과정에서 더불어민주당이 보여준 무책임하고 기만적인 행태는 매우 유감스럽다”는 뜻을 전했다.

심 선대위원장은 지난 1월 말 더민주와 야권연대 추진을 합의하고 협의를 진행해 왔지만, 논의 진행 중에도 주요 협의대상 지역에 더민주가 일방적으로 공천을 발표했다고 지적했다. 또, 인접 지역구 경선탈락자들까지 돌려막았다며, “힘으로 기득권을 관철시키겠다는 패권주의라고 생각한다”고 더민주의 태도를 비판했다.

이에 더해, 심 선대위원장은 “더욱 이해할 수 없는 것은 더불어민주당의 이율배반적인 모습이다. 당대당 차원의 협상을 파국으로 몰아넣고, 여기저기서 지역과 개별 후보 차원의 단일화를 강하게 압박하고 있다”면서, 각개격파식으로 정의당 후보들에게 사실상 용퇴를 종용하고 있다며 강한 유감을 표했다. 그러면서, “더불어민주당은 소수정당 후보들에 대한 갑질횡포를 당장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양당 기득권 정치를 극복하는 유일한 대안세력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국민과 함께 승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정의당의 이 같은 결정에 앞서, 국민의당 안철수 공동대표는 지난 4일 최고위원회 연석회의에서 “우리가 국민의당을 창당한 근본적인 이유, 즉 현재 기득권 양당 구조가 그대로 간다면 대한민국은 미래가 없다는 문제의식에 공감했다”며, 김종인 더민주 비대위 대표의 야권통합 제안을 거부한 바 있다.


박필선 기자 newspspark@gmail.com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