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새누리당 조해진 의원, 과학기술 국정감사 최우수의정상

지난 11월엔 조선일보 경제지 ‘조선비즈’가 뽑은 국정감사 베스트 의원으로 선정돼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간사인 새누리당 조해진 의원이 (사)출연연발전협의회 총연합회(이하 연총)이 뽑은 ‘대한민국 과학기술 국정감사 2014년도 최우수의정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사)연총은 과학기술 관련 현안에 대한 전문가 분석을 통해 바람직한 정책대안을 발굴하고자 2014년도 과학기술 분야 국정감사 모니터링 사업을 수행했고, 그 결과 조해진 의원이 최우수의정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사)연총은 과학기술 분야 정부 출연연구소별 연구발전협의회 회원들의 총연합체로서, 국가 과학기술 발전을 선도하기 위한 싱크탱크 및 오피니언 리더의 역할을 하고 있다.

2014년 현재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한국원자력연구원(KAERI), 한국생명공학연구원(KRIBB) 등 19개 연구기관의 2450여 명이 (사)연총의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사)연총은 선정 배경에 대해 “국정감사에 참석한 국회의원의 현장질의 응답 내역과 서면질의서 및 보도자료를 포함한 일체를 평가한 결과 조해진 의원이 최우수의정상 수상자로 선정됐다”면서 “정부의 정책집행과 관련해 적확한 대안제시를 했고, 과학기술정책 진흥활동을 적극적으로 촉구하는 등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조 의원은 “정부 정책 문제점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대안을 찾으려 노력했다”면서 “과학 발전과 과학인들을 위해 ‘더 열심히 일하라’는 의미로 알고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조 의원은 철저한 사전준비와 스마트한 소통능력이 돋보였다는 평가와 함께 지난 11월 조선일보 경제지 ‘조선비즈’가 뽑은 국정감사 베스트 의원에 선정되기도 했다.

취재팀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