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최대집 “윤석열 정권 부당 정책에 항거하다 의사 면허 정지된 것은 자랑스러운 일”

보건복지부 “미국 의사 되겠다? 한국 의사 면허 참조될 것”… 최대집 “별의별 협박을 다한다”

제40대 대한의사협회 회장이었던 최대집 정권퇴진당 창당준비위원장이 “정부의 부당한 정책에 항거하다 면허 정지된 것은 자랑스러운 일, 머지않아 모두 복구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 위원장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날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의 브리핑이 담긴 언론 보도를 링크로 올리며 이같은 글을 썼다.

이날 박민수 차관은 “면허가 정지되면 왜 정지됐는지 사유가 기록부에 기재된다. 지금 전공의들 사이에서는 그냥 한국 의사 그만두고 미국의 의사시험 봐서 의사 되겠다, 이렇게 준비하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는데 한국 의사 면허나 이런 것들이 다 아마 참조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에 대해 최대집 위원장은 “박민수 이 작자가 별의별 협박을 다하는군요. 의사 면허정지 되면 다른 나라 의사 하는 데에도 불이익이 있을 거라고?”라며 “그렇지 않아도 세계의사회WMA에 한국 정부의 만행을 알리는 자료를 정리하고 있습니다”라고 알렸다.

최 위원장은 “당연 미국의사협회AMA, 캐나다의사협회CMA, 일본의사회JMA에도 자료를 다 보낼 것입니다”라며 “설혹 면허정지 과거력이 있어도 명예로운 투쟁사가 되어 가산점advantage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세계 의학계, 의사들이 이 망나니 정부를 어떻게 볼 지, 나라 망신이 아닐 수 없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