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전문] 본지, 김소연 변호사에게 부정선거 소송 관련 내용증명 발송

김소연, 방송과 페북 등에서 모호한 해명만...19일까지 핵심 질의에 대한 공식 답변 요구

다음은 11일 본지가 김소연 변호사(전 국민의힘 대전 유성을 당협위원장)에게 보낸 내용증명 전문입니다. 본지는 김 변호사에게 가로세로연구소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부정선거 소송과 관련한 핵심 의혹들에 대해 확인을 요청했습니다. - 편집자 주




4.15총선 부정선거 소송 관련의 건


1. 귀하(김소연 변호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당사 (주)미디어실크에이치제이는 언론비평 인터넷신문사로 4.15총선 결과에 불복하여 진행 중인 ‘개표 부정선거 소송’과 관련 귀하에게 다음과 같이 질의합니다. 


3. 질의


1) 귀하는 본인 지역구에서 개표부정 혐의를 청구원인으로 하는 선거무효소송 본안소송을 제기하였나요. 


2) 본안소송을 제기하지 않았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3) 귀하는 2021. 3. 11.자 본인 페이스북에 가로세로연구소와 함께 진행 중인 부정선거 소송 관련, “저는 전국 증거보전까지만 소송 수행했고, 본안 소송은 다른 변호사님들이 맡아서 하고 계십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위와 관련 귀하는 구체적으로 어느 지역구에서 위와 같은 소송을 수행했나요. 그 중 후보자가 직접 소송을 제기한 곳과 유권자가 소송을 제기한 곳을 구분해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4) 유권자들이 제기한 소송에서 모두 당사자 부적격으로 증거보전신청이 기각, 재검표는 사실상 불가능해졌습니다. 강용석 등 가로세로연구소에서는 증거보전신청이 기각되었음에도, 마치 재검표가 가능할 것처럼 선동하며, 재검표 명목의 후원금을 무차별로 거두어왔습니다. 


귀하는 가로세로연구소의 이러한 행태에 대해 법률가로서 제동을 건 바가 있습니까.


5) 귀하는 페이스북에서 가로세로연구소 강용석 변호사로부터 본인 뿐 아니라 카톡을 공유하는 13명의 변호사 대부분이 착수금으로 수천만원 대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귀하는 부산, 청주, 울산, 대전 등의 여러 지역의 후보의 선거무효 소송을 대리했다고 밝혔습니다. 


귀하가 수임한 후보자들의 소송에서 변호사 수임료는 가로세로연구소 강용석 변호사 측으로부터 받았습니까, 후보자들로부터 받았습니까.


6) 귀하는 “민경욱 전 의원의 부정선거 변호사비용 출처를 밝히면 다 다친다”는 발언을 했습니다. 귀하는 가로세로연구소의 강용석이나 김세의가 민경욱 전 의원에게 자금을 지원한 사실을 확인한 바 있습니까. 그리고 ‘다친다’는 뜻은 변호사의 입장에서 불법이라는 점을 경고한 것입니까.


4. 위 질문에 대한 답변은 2021. 3. 19.까지 미디어워치 사무실로 우편(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4길 36, 2층) 또는 이메일(mediasilkhj@gmail.com)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


※ 11일 발송한 내용증명에 두 가지 날짜 오기가 발견 돼, 본지는 날짜를 바로잡은 내용증명을 12일 재발송할 예정입니다. 위 기사 본문은 날짜를 바로잡은 것임을 밝힙니다. -편집자 주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