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이상헌 기자 = 친박연대와 창조한국당은 자당 비례대표 양정례, 이한정 당선자측이 낸 특별당비에 대한 검찰 수사와 관련, "다른 당에 대해서도 똑같은 잣대를 적용해야 한다"며 "특히 한나라당 정몽준 의원이 입당시 낸 특별당비 10억원이 공천 대가인지 여부를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는 이들에 대한 검찰 수사가 궁극적으로는 친박연대 서청원 대표와 창조한국당 문국현 대표를 겨냥한 것으로 보고, 사전에 이를 정치쟁점화해 검찰을 압박하려는 의도에 따른 것으로 해석된다.

앞서 검찰은 이날 양 당선자의 모친인 김순애씨가 차입금과 특별당비 등 명목으로 17억원을 당에 건넨 것을 사실상 `공천헌금'으로 보고 김씨에 대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친박연대 송영선 대변인은 이날 당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당 공식통장을 통해 입금된 차입금을 공천대가라고 주장한다면 다른 당의 당비납부 내역도 함께 조사해야 한다"며 "정몽준 최고위원의 특별당비 10억원도 공천을 염두에 둔 대가성 자금인지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송 대변인은 또 "한나라당 강재섭 대표의 경우 여주.이천 이범관 후보가 지난해 500만원의 후원금을, 관악을의 김철수 후보가 같은 해 500만원의 후원금을 냈다는 언론보도가 있다"며 "검찰은 이를 조사해 이번 총선 공천자들이 납부한 것으로 밝혀지면, 공천의 대가로 보고 후원금을 낸 사람과 준 사람 모두 처벌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석수 창조한국당 대변인도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한정 당선자에 대한 검찰 수사가 당 전체의 공천헌금 수사로 확대되는 것과 관련, "검찰은 한나라당의 비례대표 후보들에 대한 수사도 형평성있게 추진해야 한다"며 "한나라당이 정몽준 의원의 입당시 받은 특별당비 10억원의 대가성 여부를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이번 수사가 문국현 죽이기의 일환이란 최종 판단이 서면 검찰총장과 해당 수사검사들에 대해 명예훼손과 피의사실공표, 직권남용 등의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south@yna.co.kr

(끝)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