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기자 = 한나라당 여성 국회의원과 전국 여성위원들이 모인 가운데 열린 행사에서 여성을 비하하는 강연이 있었던 것으로 1일 알려져 논란을 빚고 있다.

한나라당은 30일 김포공항 컨벤션 센터에서 정몽준 최고위원과 안상수 원내대표, 권영세 사무총장, 박순자 여성위원장 등 당 지도부와 시.도 여성위원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앙여성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여기서 초청 특강에 나선 심형래 감독은 `나의 도전과 실패, 그리고 성공'이라는 제목의 연설에서 주제와 동떨어진 음담패설 수준의 강연을 해 참석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심 감독은 "남자의 나이와 정력의 상관관계를 성냥불과 장작불, 화롯불 등 불로 표현하겠다"면서 원색적인 성적 농담을 여과 없이 표현했다.

심 감독은 또 "남자가 좋아하는 직업의 여자가 있다"고 말한 뒤 "엘리베이터걸, 간호사, 골프장 캐디, 초등학교 선생님이 그들"이라며 직업의 특성을 성적인 부분과 연상시키며 성적 농담을 이어갔다.

그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말 더듬이와 언청이가 술을 마시다 싸움이 붙은 상황"이라면서 장애인을 비하하는 듯한 흉내를 내기도 했다.

심 감독의 강연 내용이 당초 워크숍 취지와 맞지 않은 내용으로 이어지자 사회자는 중간에 "도전과 실패, 그리고 성공, 칠전팔기 이런 말씀을 해달라"고 당부하기도 했고, 일부 참석자는 강연 내용이 부담스러워 자리를 뜨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당 관계자는 "초청 강사가 어떤 내용을 강연할지 사전에 알 수 있는 것도 아니었고, 그렇다고 제지할 상황도 아니었다"면서 "보는 시각에 따라 불편한 분도 계셨겠지만 딱딱한 상황을 누그러뜨리기 위해 농담을 했던 것 같다"고 해명했다.

이와 관련, 통합민주당 김 현 부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이 자리에 참석한 한나라당 여성 국회의원과 여성위원들은 시종일관 폭소와 박수로 즐기고 있었다"면서 "어린이 성폭력 사건 때문에 국가차원의 반성과 대책 마련이 시급히 요구되는 상황에서 과연 이런 분들이 진지한 자세로 대책을 마련할 수 있는지 의문"이라고 비판했다.

aayyss@yna.co.kr

(끝)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