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패션

[금주의 화장품 톡톡] ‘CJ올리브영 필두’ K-뷰티 업체, 새해 글로벌 시장 확대 나서

인싸잇=백소영 기자 올해 119일부터 23일까지 국내 화장품 업계는 CJ올리브영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 행보가 두드러졌다. 또 정부는 ‘K-화장품 위조를 막기 위한 민관합동 협력체계 가동에 나선다.

 

CJ올리브영, 세포라 손잡고 글로벌 K뷰티 전파

 

CJ올리브영이 세계 최대 뷰티 유통 채널 중 하나인 세포라(Sephora)와 협업해 K뷰티 브랜드의 해외 시장 확대에 나선다. 세포라가 다른 뷰티 플랫폼과 협업을 이루는 건 올리브영이 처음이다.


올리브영은 세포라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세포라 온·오프라인 채널에 ‘K뷰티 존’(가칭)을 마련해 올리브영이 직접 큐레이션한 K뷰티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K뷰티 존은 중소·인디 브랜드 중심으로 꾸려진다. 입점 규모는 최대 18개 브랜드, 80여 개 제품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현재 세포라에는 라네즈조선미녀처럼 이미 글로벌 인지도를 확보한 대형 브랜드 위주로 입점해 있다“K뷰티 존에서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소·인디 브랜드를 소개해 이들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입 장벽을 낮출 방침이라고 밝혔다.


현재 올리브영은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올리브영 글로벌몰을 운영 중이다. 올해 5월에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패서디나에 올리브영 첫 해외 매장을 열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온라인 뷰티 플랫폼 공식 입점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브랜드 설화수가 영국의 대표 온라인 뷰티 플랫폼 컬트 뷰티(Cult Beauty)’에 공식 입점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일 이같이 밝히며, 이번 입점으로 설화수는 컬트 뷰티에서 윤조에센스자음생크림을 앞세워 영국 소비자와 만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컬트 뷰티는 진정으로 가치 있는 제품만을 소개한다는 큐레이션 철학을 바탕으로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력,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브랜드를 선별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아모레퍼시픽은 향후 영국 내 오프라인 유통 채널과의 협업 가능성도 검토하며 브랜드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그러면서 설화수를 통해 전략적 거점인 영국을 발판으로 유럽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글로벌 성장 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다.



 

어뮤즈, 글로벌 사상 최대 실적 힘입어 해외 사업 본격화

 

어뮤즈(AMUSE)가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한 것을 발판으로 해외 사업 확장을 본격화한다.


어뮤즈는 지난해 글로벌 리테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0% 이상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어뮤즈는 현재 일본,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를 포함해 유럽과 북미 지역 등 총 24개국에 진출하며 글로벌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 신규 진출한 유럽과 러시아 시장에서의 성장세가 두드러진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난해 기준 해당 지역 매출은 어뮤즈 글로벌 전체 매출의 50% 이상을 차지하며 브랜드 성장을 견인하는 핵심 시장으로 급부상했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어뮤즈는 올해 공격적인 해외 확장 전략을 추진한다. 국가별 현지화 전략에 맞춰 유통망 확장과 현지 밀착형 마케팅 강화를 통해 글로벌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위조 화장품 대응 관계기관 협의회K-화장품 지킨다


정부가 ‘K-화장품 위조에 대응하기 위해 범부처 민관합동 협력체계를 가동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지식재산처, 관세청은 지난 23위조 화장품 대응 관계기관 협의회회의를 식약처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위조 화장품 대응 관계기관 협의회는 지난해 국무총리 주재 제6회 국가정책조정회의에서 발표된 ‘K-뷰티 안전·품질 경쟁력 강화 방안의 일환이다.


협의회는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K-화장품의 지식재산권을 보호하고, 위조 화장품 유통에 따른 기업과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대한화장품협회와 함께 정부·민간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 기업의 지식재산권 침해 위조상품 중 10%는 화장품으로 약 11000억 원으로 추산된다.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