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포린미디어워치 (해외언론)


배너

美 아메리칸스펙테이터 “버니 샌더스가 민주당 장악할 것”

“민주당 극좌파는 더 과격해질 것이며, 2024년에는 막강한 자금과 조직을 확보한 극좌파 후보가 탄생한다”

2020년 5월에 시작된 BLM(Black Lives Matter) 폭동 이후로 미국 민주당 내에서 극좌파 공산주의자들의 입김은 더 세졌다. 지난해 1월 출범한 조 바이든 민주당 정권도 민주당 극좌파의 주장을 사실상 무비판적으로 수용하면서 수조 달러의 퍼주기 정책을 남발하는 중이다.  

미국의 자유보수 우파 매체인 ‘아메리칸 스펙테이터(American Spectator)’는 지난 3일(한국시간) 소설가이며 자유보수 우파 논객인 스캇 맥케이(Scott McKay)가 기고한 칼럼 “버니 샌더스가 민주당을 곧 장악한다(Bernie’s Takeover Is Coming Soon)”를 게재했다.

칼럼은 “바이든에 대한 좌파의 불만이 커지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며, 이는 불가피해 보인다”며 현재 80세인 바이든 대통령이 2년 반 후 재선에 도전하기는커녕 백악관 업무 수행조차 힘든 상태라는 사실을 언급했다.




칼럼은 “우리가 기억해야 할 것은 힐러리 클린턴이 2016년 민주당 경선 당시 민주당 전국위원회를 동원해서 2016년 선거를 조작했다는 사실”이라며 “민주당은 샌더스를 지난 두 번의 대선에서 모두 탈락시켰는데, 그걸 2024년에 또 할 수 있을까?”라고 화두를 던졌다.

칼럼은 “물론 버니 샌더스는 2024년에 대통령에 출마하기엔 너무 나이가 많고, 2024년 선거일에 83세가 될 것”이라며 “그러나 샌더스는 바이든보다 더 과격하고, 맑스-레닌주의식 헛소리를 하기는 하지만 바이든보다는 명쾌하게 말한다”고 주장했다.

칼럼은 “만약 샌더스가 출마할 수 있을 만큼 건강하거나, 또는 그가 자신의 극좌노선을 이행할 대안을 내세울 수 있다면 2024년에는 민주당 쪽에 심각한 문제가 생길 것”이라며 “그들은 당을 샌더스에게 빼앗길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칼럼은 “민주당 경선에서는 자신의 정치 조직 내에서 막대한 표를 모으기만 하면 이길 수 있고, 총선에서도 민주당 유권자들 몰표로 승리하는 경우가 많다”며 “펜실베니아의 경우에는 필라델피아의 무더기 조직표가 주 전체의 결과를 좌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조직들이 선거에서 이기는 것이며, 조직을 확보하는 자가 민주당을 지배한다”고 덧붙였다. 

칼럼은 “현재 민주당이 낡은 조직을 교체하면서 전국적으로 조용한 쿠데타가 벌어지고 있다”며 “민주당이 장악한 모든 도시에서는 사회정의라는 명분을 앞세워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기’라는 우스꽝스러운 이름으로 시민단체들에 막대한 돈을 지급했으며, 그 시민단체들이 민주당의 낡은 권력 구조를 장악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칼럼은 “늙은 주류 민주당원들은 권력 유지를 위해 바이든을 후보로 내세웠지만, 바이든은 이미 유통기한이 끝났다”고 못박았다.

또 그는 올해 중간선거에서 민주당에서 상대적으로 온건한 중도좌파 의원들이 대거 낙선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프라밀라 자야팔스(Pramila Jayapals), 딕 블루멘탈스(Dick Blumenthals), 코리 부커스(Cory Bookers), 그리고 일한 오마스(Ilhan Omars) 등의 극좌파가 남아서 민주당의 주류로 올라설 것이라고 전망했다.

칼럼은 “결국 바이든 입장에서는 공화당과 손을 잡아야만 대통령직을 정상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데, 그러면 극좌파는 더 과격해질 것이며, 2024년에는 막강한 자금과 조직을 확보한 극좌파 후보가 탄생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칼럼은 “일반 대중들은 사회주의에 대한 혐오와 무관심을 강하게 표출하고 있지만, 민주당 내에서는 사회주의가 대세가 되는 셈”이라며 “이건 민주당이 사람을 키운다는 근본적인 임무를 거부하고서 사회주의 문화혁명(social and cultural revolution)을 선택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칼럼은 “민주당이 2024년 대선에서 버니 샌더스나 스테이시 에이브람스(Stacey Abrams)를 내세울 경우, 그들은 대중들의 지지를 받지 못하고 처참하게 무너질 것”이라며 그렇게 되도록 방치한 민주당 중도좌파도 함께 무너질 것이라고 예측하면서 마무리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