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본지, 아들 입양 관련 최재형 감사원장에게 내용증명 발송

입양자녀와 친자녀의 학력과 경력, 직업을 투명하게 공개할 의향이 있는지 공개 질의

최재형 감사원장의 입양 아들들과 관련해 보수진영에서 연일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핵심은 프라이버시 공개  및 진학 등에 있어서 친자식 딸들과 입양 아들들을 차별 대우해왔는지 여부다.


실제 최재형 감사원장은 자신의 친딸을 종로구의 명문학교 입학 혹은 교통편의를 위해서 두 차례 위장전입을 한 사실이 드러난 바 있다. 그러나 친자식 딸의 정확한 학력, 직업 등은 일체 공개한 바 없다. 반면 입양한 두 아들에 대해선 탈북자들 전용 드림학교, 노동운동가를 양성하는 자연학교, 중국 하얼빈의 만방학교 등, 특이한 대안학교 학력을 죄다 공개했다. 그러다 보니 친자식인 딸들은 명문학교를 보내고, 입양한 아들들은 하류층이 다니는 학교에 보낸게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또한 친딸들의 사생활은 철저히 보호해주면서, 입양한 아들들의 사생활은 일기형식으로 모조리 공개하고 있는 측면도 있다. 


더 이상의 혼란을 막기 위해서 본지는 최 원장에게 관련 내용증명을 17일자로 발송했다. 주요 질의 내용은 최원장 본인이 공적검증 대상이 되었다는 점에 동의하는지, 왜 친자식 딸들이 아닌 입양 아들들의 프라이버시만 언론에 공개해왔는지 등에 관한 것이다.


본지는 최 원장으로부터 답변서가 오는대로 이를 독자들에게 있는 그대로 전한다는 방침이다. 아래는 최 원장에게 보낸 내용증명 전문.




제목: 최재형 감사원장에 관한 항간의 의혹에 관한 건


1. 귀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당사 (주)미디어실크에이치제이는 언론비평 인터넷신문사입니다. 


3. 본지는 최재형 감사원장에 관한 항간의 의혹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질의하오니 답변 바랍니다. 


질문 1) 귀하는 현직 감사원장이자 유력한 대선후보로 거론된다는 점에서 공적인 검증이 필요한 인물이 되었다는 점에 동의하십니까.


질문 2) 귀하는 두 아들을 입양해서 키운 사실을 언론에 자랑스럽게 공개하면서도, 두 친딸에 관해서는 학력이나 경력, 일화 등을 전혀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자연히 항간에는 입양의 순수성에 관하여 설왕설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귀하가 두 딸의 이야기를 언론에서 하지 않는 특별한 이유가 있습니까. 


질문 3) 항간의 의혹이 부당하다고 생각하신다면, 입양한 두 아들의 초중고 및 대학 이름과 현재 직업, 친자식인 두 딸의 초중고 및 대학 이름과 현재 직업을 밝히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있다면 간략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질문 4) 귀하와 귀하의 배우자는 자주 언론과 인터뷰하며 입양한 아들들의 이름과 사진, 학력, 에피소드 등을 공개하고 있는데, 입양한 아들들은 이러한 부모님의 활동에 공감 및 동의하고 있는 지 궁금합니다. 


비록 가족사에 관한 질문이기는 하나, 장차 대통령이 될 수도 있는 유력한 대권주자의 도덕성과 삶의 철학 등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부득이한 질문이니 조속한 답변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끝.



(주)미디어실크에이치제이 대표이사 황의원 (인)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