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바른언론연대, 16일 다음카카오 검찰 고발

국가보안법 제 7조 찬양-고무죄 혐의


북한의 핵실험과 미사일 도발 이후에도 종북성향 편집을 계속하고 있는 포털 '다음카카오'를 언론감시 시민단체인 '바른언론연대'가 검찰에 고발한다.

바른언론연대는 16일 오전 11시30분 대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발장을 제출할 예정이다.

바른언론연대는 △ 다음카카오가 지난 1월 30일 북한 독재자 김정은을 찬양한 한겨레신문의 기사를 메인화면에 노출시킨 점과 △ 2013년에도 북한에 유리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배치했으며 △ 북한 통일방송 아나운서가 다음카카오를 칭송하고 격려하는 발언을 한 점 등을 지적하고 국가보안법 제 7조 찬양, 고무죄로 고발한다고 밝혔다.

피고발인은 (주)카카오 김범수 이사회 의장, (주)카카오 임지훈 대표이사 및 (주)카카오 임선영 이사다.

앞서 바른언론연대는 지난달 26일 광화문 금융위원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다음카카오처럼 정치적으로 편향된 여론선동 기업에게 인터넷은행이라는 엄청난 특혜를 주는 것은 금융위원회가 할 일이 아니다"며 "지금이라도 다음카카오의 실체를 파악하고, 부적절한 특혜를 철회하기 바란다"라고 언급한 바 있다.

바른언론연대는 카카오 고발 이후 다시 금융위를 방문하여, 김정은 찬양에 나선 카카오에 어떤 경우든 은행권 사업을 허가하지 말 것을 촉구할 계획이다.

카카오가 운영하 친노포털 다음에서 김정일 찬양글이 도배되었다고 홍보하는 북한중앙방송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