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김경재, "조경태 영입 과정 뒷 얘기 밝혀"

자유총연맹과 장외 애국투사 간의 교류와 소통 시작될 것


자유총연맹 총재 선거에 출마한 김경재 전 청와대 홍보특보가 조경태 의원의 새누리당 영입에 역할을 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김 특보는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처음 공개하는 사실인데 지난해 6, 7월쯤 조경태 의원에게서 ‘식사나 한 번 하자’는 연락이 왔었다. 조 의원은 문 대표가 이끄는 새정치민주연합과는 정체성이 안 맞는 것 같다는 고민을 털어놓았다. 당시엔 청와대에서 공식직책을 맡고 있었기 때문에 뭐라 말하기 어려웠다. 다만 ‘만일 내가 정치학자라면 험지(險地)에서 3선에 오른 당신은 연구대상이다. 청렴하고 강직한 이미지를 살려나가려면 중앙에서 더 큰 역할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조언을 해주었다.”고 밝혔다.

김 특보는 뉴데일리와의 인터뷰에서도 "이 나라에는 신(新)보수주의 운동을 하며 보수를 살리기 위해 애쓰는 운동가들이 있지만 그런 사람들은 지역기반이 없다"며 "보수 진영 내에서 황장수-장원제-변희재-신혜식 같은 상징성 있는 분들을 박빙지역에 투입하는 것도 검토해봐야 할 문제"라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자유총연맹은 허준영 총재 집권 시부터, 통진당 해산, 전교조 해산, 역사바로세우기 운동을 해온 장외 애국투사들과의 연이 끊긴 상황. 평소부터 장외 투사들의 제도권 진입을 주장해온 김특보가 총재로 당선된다면, 애국진영과의 활발한 소통과 교류를 통해, 박근혜 대통령의 역사바로세우기, 통일운동 등에 큰 우군이 될 전망이다.

전남 순천에서 박근혜 후보 지지 연설하는 김경재 전 특보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