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무소속 정종흔 시흥시장 후보 사퇴, 한인수 후보 지지선언

“두발로 선거를 치르는 심정으로 한인수 후보 돕겠다”

정종흔 시흥시장 후보가 1일 후보직에서 사퇴하고 새누리당 한인수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해 향후 시흥 시장 선거 판도에 큰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정 후보는 '사퇴의 글'에서 "존경하는 43만 시흥 시민여러분께 우선 머리 숙여 사과의 인사를 드린다"며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시흥시장 후보직을 사퇴함을 알렸다.

이어 "새정치민주연합의 계파정치 및 줄세우기 정치에서 벗어나고자 탈당 후 시흥시장 무소속후보로 이번 시흥시장 선거에 출마했다"며 "하지만 지금 제게 주어진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무소속 후보직을 사퇴하게 된 점 다시 한 번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시흥 시민을 향해 사과했다.

그러면서 "시흥의 미래를 위하여 기호1번 새누리당 한인수 후보를 지지 하면서 한인수 후보의 당선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며 "새누리당 한인수 시장후보와 강력한 도움을 줄 정부여당만이 시흥의 새로운 발전에 최적임자"라고 한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또한, 김윤식 현 시장에게 제기되고 있는 2009년 보궐선거와 2010년 지방선거 기간 중 '금전거래' 의혹과, 의혹에 대한 해명이 아닌 폭력적 언행을 지적한 정 후보는 "시흥의 발전을 위해 참신한 신인을 지원하는 것이 시민의 뜻"이라며 "두발로 선거를 치르는 심정으로 한인수 후보를 돕겠다"고 밝혔다.

이어 "시흥의 발전만을 생각하고 앞으로의 발전 비전을 생각 해 볼 때, 시흥 시민에게 거짓 없이 시정을 돌봐 줄 수 있는 후보는 한인수 후보"라며 "제3기 시흥 시장을 역임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인수 후보께서 시흥을 더욱 발전시키는데 보탬이 되도록 돕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인수 후보 측은 정 후보의 결정에 "무한 감사를 드리며, 정종흔 후보의 공약 사항을 함께 이행 할 수 있도록 많은 검토와 협의를 하겠다"며 아름다운 선거를 약속했다.

소훈영 기자 firewinezero@Gmail.com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