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조전혁후보, 병역기피 이재정 교육감 후보 자격있나?

교육자로서 자질이 의심스럽다는 경기도 학부모들의 의혹 증폭



전교조와 좌파의 지지를 받고 경기도 교육감 선거에 출마한 이재정 예비후보의 병역기피 의혹 파문이 갈수록 확산되고 있다. 이재정후보는 65년 징집영장을 받은 후 고혈압을 이유로 징집연기신청을 했다.

하지만 조전혁 후보켐프에 따르면 이재정후보는 65년 이전에 경기고 졸업 후 행적이 묘연하고, 이 기간에 지방에 내려가 신명학원을 3년간 운영했다고 했지만 실체가 불분명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 이재정후보의 경우 신명학원을 운영했다고 하는 기간에 고려대학교 독문과 수업은 어떻게 받았는지도 의문이다.

또 하나 의혹은 병역기피와 병역면제는 다르는 점이다. 이재정후보는 병역면제를 받았으며, 병역기피는 없었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병역기피는 행방불명인 상태에서 병무청 관계자가 수차례 연락을 하였지만, 도저히 연락이 안 되어 포기하는 상태에서 병역기피자로 분류하는 것을 말한다. 이재정 후보는 병역면제가 아니라, 노골적인 병역기피 행태를 보였다는 것이다. 이는 경기도 교육감후보로서 도덕성과 자질이 의심스럽다고 조후보측은 비판했다.

<다음은 경기도 교육감 선거에 나선 조전혁예비후보 켐프가 좌파 단일후로 추대된 이재정예비후보의 병역기피 의혹과 관련해 발표한 성명서 전문이다.>

"이재정 후보는 병역기피가 무슨 뜻인지 아는가? 이재정 후보의 병역기피 의혹에 대한 해명기사를 보고 실소를 금치 못하겠다. 우리나라 교육의 중심지인 경기교육을 책임지겠다고 하는 후보가 병역기피가 무슨 뜻인지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것에 대해 교육자로서 자질이 있는 지 의심스럽다.

○ 병역기피란? <법률> 병역을 꺼려서 피함이라는 뜻이다. 특히 병역 기피(兵役忌避)는, 다양한 수단을 이용해서 국가가 강제적으로 부과하는 병역(징병)을 피하거나 달아나는 행위이다. 일반적으로 병역에 처음부터 참가하지 않고 끝마치는 행위를 가리키며, 징병 기피(徵兵忌避)라고도 불린다. 이러한 현상은 징병제를 시행하는 국가에서만 볼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 징병 거부(徵兵拒否), 병역 거부(兵役拒否), 병역 회피(兵役回避) 또는 병역 면탈(兵役免脫)이라고 불린다. 또 이를 위한 비리를 병역 비리(兵役非理)라고 부른다.

○ 병역연기(延期)란 징병종결처분 [徵兵終決處分] 지방 병무청장이 징병 검사를 받은 남자에 대하여, 현역 입영, 보충역 편입, 징집 면제, 병역 면제, 징병 처분 연기 따위를 결정하는 처분이다.

이재정 후보는 “1965년 입영영장을 받은 뒤 질병관리가 필요하다는 의사의 권고에 따라 입영연기를 위해 병무당국에 서울대병원에서 발급받은 병사진단서(고혈압)를 제출한 것” 이라고 해명하였지만, 우리가 1965년 이후에 대해 물은 것이 아니라 1965년 병역기피자로 기재되기까지의 행적을 물은 것이다. 첫째 이재정 후보는 1962년 2월 경기고등학교를 졸업 한 후 무엇을 하였는가? 둘째 이재정 후보는 경기고등학교 졸업 후 귀향하여 신명학원을 3년간 운영하였다고 하였는데, 정확하게 언제부터 언제까지 신명학원을 운영하였으며, 이 기간 동안 고려대학교 독문학과는 어떻게 수업을 받으면서 다녔는가?


셋째 병역기피는 병역면제와 다르다. 병역기피는 행불인 상태에서 병무 관계자가 수차례 연락을 하였지만, 도저히 연락이 안 되어 포기하는 상태에서 병역기피자로 기재하는 것이다. 이에 대한 해명을 분명하게 해 주길 바란다. 더 이상 변명으로 일관하지 말고 경기도민에게 솔직하게 사과하고, 자신의 교육자적 자질이 없음을 솔직히 고백하길 바란다.


또한 경기교육감의 후보로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국방의 의무와 국가관을 바로 심어주기 위해서라도 조속히 명쾌한 해명을 하여 교육자로서 자질이 의심스럽다는 경기도 학부모들의 의혹을 해소시키길 촉구한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