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여의도 SNS 통신 (18) - 손인춘, 조전혁, 하태경, 김진태, 홍지만, 전용학, 심재철, 박민식, 김문수, 정몽준



손인춘 의원은 6.25참전 소년소녀병 보상에 관한 법률안을 소개하고 있다. 소년, 소녀병들은 참전용사로만 인정받아 별다른 피해보상을 받지 못하고 있다며, 아직까지 소년, 소녀병의 그 숭고한 희생과 공로가 제대로 인정되지 못하고 있다고 하였다.

조전혁 전 의원은 탈북자의 인권을 위한 여러 애국시민의 노력으로 중국대사관 앞의 평화시위가 어느 정도 성과를 이루고 499일간 대장정의 막을 내리는 것에 대하여 격려를 하였다.

하태경 의원은 문재인과 민주당은 단서를 달기는 했지만 문서 공개에 찬성했기에 문서 공개되더라도 크게 반대하지 않겠다는 시그널을 국정원에 준 것으로 국정원장은 문서 공개에 사실상 여야 합의가 있다고 판단하고 공개한 것이다는 의견을 올렸다.

김진태 의원은 국회의원 연금법(헌정회 육성법)이 국회 상임위를 통과했다고 알리고 있다. 19대 국회의원부터 연금 폐지하되 다만 현재 받던 사람들에겐 계속 주기로 하였다.



손인춘 ‏@soninch45

6.25 전쟁 당시 이하의 어린소년, 소녀들이 국가를 위해 몸 바치며 희생하였습니다. 그러나 5.18민주화운동은 보상을 받고 있지만 소년, 소녀병들은 참전용사로만 인정받아 별다른 피해보상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소년, 소녀병의 그 숭고한 희생과 공로가 인정되지 못해 애처롭고 가슴이 너무 아픕니다.

저희 새누리당은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6.25참전 소년소녀병 보상에 관한 법률안을 존경하는 유승민 국방위원장님께서 대표발의 하셨고 오늘 공청회를 가졌습니다.

이 법안이 통과되어 국가를 위해 몸 바쳤던 소년, 소녀병들에게 보람을 찾아주고 가족들에게 희망을 드리길 간절히 바랍니다. 저희 새누리당과 박근혜정부도 6.25참전용사 고엽제 상이용사 특수임무 수행자들도 소명의식을 가지고 예산과 제도를 통해 꼭 해결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조전혁 ‏@jhcho100

탈북자의 인권을 위한 여러 애국시민의 노력으로 중국대사관 앞의 평화시위가 어느 정도 성과를 이루고 499일간 대장정의 막을 내립니다. 여러분 모두가 승리자입니다.
http://fb.me/2d92oN8vc


하태경 ‏@taekyungh

이번 대화록 공개에서 공개에서 민주당도 분명히 책임이 있다. 만약 민주당이 어떤 대화록이든 공개를 명시적으로 반대했다면 국정원은 여당 만의 요청으로 공개하기 힘들었을 것이다. 하지만 문재인과 민주당은 단서를 달기는 했지만 문서 공개에 찬성했다. 문서 공개되더라도 크게 반대하지 않겠다는 시그널을 국정원에 준 것이다. 그래서 국정원장은 문서 공개에 사실상 여야 합의가 있다고 판단하고 공개한 것이다.

특히 문재인은 국익보다 노전대통령의 명예훼손이 더 중요하다는 입장이었다. 그래서 적극적으로 문서를 공개하자는 입장이었다. 그 문서가 국정원 소관이 아니라 대통령 기록관 것이라고 주장하더라도 공개를 주장하는 순간 국정원 입장에서는 문재인도 공개를 반대하지 않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는 것이다. 친노세력은 이 점에서 분명히 한계가 있다. 그들은 여전히 국가보다도 노무현을 더 소중히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김진태 ‏@jtkim1013

오늘 국회의원 연금법(정확히는 헌정회 육성법)이 국회 상임위를 통과했습니다.
19대 국회의원부터 연금 폐지하되 다만 현재 받던 사람들에겐 계속 주기로.
예외적으로, 재직기간 1년 미만이거나,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 이상인 사람, 유죄판결로 의원직 상실한 경우 등은 지급 안 하고요.

저희들은 받아본 적도 없고 받을 생각도 없었는데 얼마나 욕을 먹었는지 ㅠㅠ
다만 생활이 어려운 연로회원(65세 이상)들에게 드리자는 것이니 이해해 주시고,
아직도 뜬금없이 날아오는 "국회의원 연금법이 통과되어 의원들은 단 하루만 재직해도 연금 받는다"는 괴문서에 현혹되지 마시기 바랍니다.


홍지만 ‏@hongjiman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했습니다.
처음부터 많은 현안들이 있었던 6월 임시국회가 막바지에 다달았습니다.
지난 한 달을 되돌아보며, 국정원과 NLL 논쟁으로 얼룩진 이 국회가 지금이라도 바뀌어야 한다는 저의 생각을 말씀드렸습니다.

민생 국회로 돌아가서 소모적인 논쟁을 끝내고 국민들을 위해 일하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생각해야 합니다. 저의 발언 동영상은 제 블로그와 유투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용학 ‏@jeonyonghak

민주당 전병헌의원 “NLL 포기는 눈씻고 찾아봐도 없다”? 맞습니다~맞고요~~"포기"라는 단어는 없습니다..김정일위원장에게 그냥 드렸지요~~~


심재철 ‏@cleanshim

노무현 전 대통령 발언에는 세가지 문제가 있다. 영토포기의 범죄,북한핵개발을 용인하고 지지한 범죄,국가기밀유출의 문제이다. 노 전 대통령의 반 대한민국발언을 역사기록으로 남겨 후세에 엄중한 교훈으로 삼아야한다. 심재철 6월 26일 새누리당 최고중진위발언


박민식 ‏@Park_Minshik

시원섭섭 하네요 드뎌 일감몰아주기 공정거래법 방망이를 쳤습니다 그동안 인내심 갖고 정말 정파적 입장을 떠나 고생하신 강기정 민병두 이상직 김용태 김종훈 의원님 고맙슴다


김문수 ‏@kimmoonsoo1

<이탈리아 발보일 투자유치>
이탈리아에서 멀리 덴마크까지 와서 350만$ 투자유치 협약을 맺었습니다. 평택오성단지에 유압제어밸브 생산공정설비를 하게 될 것입니다. 한-EU FTA체결로 우리나라 투자유치에 도움이 됨을 현장에서 체감하고 있습니다

정몽준 ‏@ourmj

6.25 정전 60주년, 한미동맹 60주년기념 아산정책연구원 개최 워싱턴 포럼에 참석하기 위해 미국 방문, 한국전쟁참전 기념탑을 찾아 "당신들의 희생을 기억합니다" 화환을 헌화..우리는 역사를 잊지 않습니다.

미국 씽크탱크에서 인턴을 하고있는 아산서원 2기 학생들과 기념촬영..워싱턴에서 외교관 생활을했던 한승주 전외교장관과 길정우의원이 넓은 세상에서 마음껏 꿈을 펼치라고 젊은학생들을격려..우리의 미래가 든든합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