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날씨는 추워졌어도 날씬한 각선미를 강조하는 ‘미니스커트’와 ‘레깅스’, ‘스키니진’은 겨울 패션을 완성하는 데 없어서는 안될 필수 아이템으로 여겨지고 있다. 특히 레깅스는 어떤 옷에 매치해도 잘 어울리고 레깅스의 소재나 색깔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의 연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최근 몇 년간 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하지만 레깅스의 경우 다리라인을 그대로 드러내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쉽게 어울리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다시 말해 엉덩이와 허벅지, 그리고 종아리와 발목까지 매끈하게 쭉 뻗은 다리가 아니라면 멋있게 소화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이 같은 이유로 최근 다이어트를 통해 날씬한 허벅지와 다리라인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도 크게 늘고 있다.
◇ 다이어트만으로 허벅지 살 빼기 어려워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를 할 때 살이 쉽게 빠지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는 부위가 바로 하체이다.
허벅지 부위는 지방이 분해되는 것보다 저장되는 속도가 더 빨라 다른 부위보다 살이 찌기 쉽다. 또 여성들의 경우 생리적으로 출산과 수유를 대비해 주로 엉덩이와 허벅지와 같은 하체에 지방의 형태로 미리 에너지를 저장해두려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한 번 쌓인 지방이 쉽게 빠지지 않는 편이다. 게다가 하체에 축적된 지방 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단단해 지기 때문에 갈수록 살을 빼기가 힘들고, 그대로 방치해 두면 살이 처지거나 울퉁불퉁해지기도 한다.
헬레나의원 배이지 원장은 "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해 하체의 살을 빼려고 하다가 오히려 볼살이나 가슴살과 같이 원치 않은 부위의 살이 빠져 바디라인이 망가지는 경우도 있 기 때문에, 다이어트만으로 부분비만을 해소하는 것은 사실상 어렵다고 봐야 한다”고 말했다.
◇ 워터쉐이핑PPC, 부분비만에 효과적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PPC는 선택적으로 지방을 골라서 없앨 수 있다는 점에서 뱃살, 팔뚝살, 허벅지 등의 부분비만에 주로 시술되고 있다. 기존의 PPC주사요법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워터쉐이핑PPC'는 워터스프레이 방식의 워터쉐이프를 이용해 PPC약물을 체내에 보다 효과적으로 분사하여 PPC약물의 작용효과를 증가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PPC주사를 희석한 용액을 다량으로 넓은 부위에 공기와 함께 분사해줌으로써 지방세포에 작용하는 면적을 확장시켜 더욱 개선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직접적으로 지방세포 자체를 파괴하기 때문에 요요현상이 거의 없고, 멍과 통증이 적어 일상생활에도 큰 불편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배 원장은 “전문적인 시술을 통해 당장 효과를 보는 것도 좋지만,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전하며 “시술 후에도 규칙적인 운동과 식이요법 등의 자기관리 통해 바디라인을 유지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 헬레나의원 배 이지 원장
출처 – 헬레나의원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