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극장가를 감동의 눈물로 이끄는 영화가 있어 화제를 낳고 있다. 배우 김영민, 하지원 주연의 <내 사랑 내 곁에>다. 이는 개봉 당시부터 많은 관객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켰으며, 배우 김영민의 막대한 체중감량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던 것이다.
극중에서 그 모습은 실제 환자의 모습과 흡사할 정도에 연기력을 보여 주었으며, 드라마 <배토벤바이러스>에서는 볼 수 없었던 부드럽고 온화한 표정과 감정이임을 연출하여 색다른 그의 모습 관객들에게 보여 주었다.
이는 앞에서 언급한 배우 김영민의 막대한 체중감량에서 비롯되어 그 연기력과 극중 역할이 맞지 않았을까 한다. 일반 사람들에게는 체중감량은 다이어트 정도로 인식될 수 있다. 하지만 배우로서의 체중감량은 감정이입과 그 역할에 충실하기 위한 연기자로서의 열정이라고 본다.
이처럼 배우 김영민은 자신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뛰어난 연기력으로 흥행을 이끌고, 많은 관객들에게 가을철 또 한 번에 감동을 주고 있다. 하지만 영화가 아닌 남자로서 김영민은 카리스마 넘치는 멋진 남성이다.
또한 다른 일반 남성다움에서 엿 볼 수 없었던 부드러움과 젠틀함은 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받기엔 부족함이 없을 정도다. 심지어 <내 사랑 내 곁에> 영화 들어가기 전에 그의 신체는 다른 배우들이 부러워하는 완벽한 바디를 소유하고 있기도 하였다.
그러나 현재도 변함없이 멋진 모습 그대로를 보여주고 있다. 그의 외모는 남성을 상징하는 각진 턱선과 높은 콧대로 이국적인 성향을 풍기면서도 강한 인상을 심어준다. 때문에 많은 애청자들이 그의 외모를 부러워하기도 한다.
이와 같이 멋진 외모를 선호하는 남성들은 자신의 이미지를 변화시키기 위해 성형술을 생각하고 있다. 가장 보편적인 성형술로 ‘안면윤곽술’, ‘코성형’, ‘눈성형’ 등을 열거 할 수 있는데, 한 곳의 변화만으로도 충분한 이미지 메이크업이 용이하다.
이 가운데 코는 가장 일반적이면서 얼굴에 많은 편화를 줄 수 있다. 코는 눈과 함께 외모를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이며, 코가 아름다운 사람은 귀족적이며 지적인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때문에 남성들은 코의 변화에 이목을 집중하기도 한다.
이와 같이 배우의 열정적인 모습과 그 배우를 사랑하는 관객층의 관심으로 배우와 관객이 하나 되는 멋진 드라마 같은 반응을 자아내기도 한다.
도움말 = 분당 리뷰성형외과 이영우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