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 대세는 동안이다. 너도나도 나이보다 좀 더 어려 보이려고 많은 관심과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어려보이는 것은 이제 단순한 뷰티를 떠나서 하나의 경쟁력인 것이다. 성별과 나이를 막론하고 가장 듣고 싶은 말은 ‘동안’이다. 그렇다면 동안은 어떤 것이고, 동안은 내가 만들 수 있는 것일까?
동안의 사전적인 의미는 ‘나이 든 사람이 지니고 있는 어린아이 같은 얼굴’이다. 다른 의미로 ‘어린아이의 얼굴’이라는 의미가 있지만, 우리가 말하는 ‘동안’은 처음에 말한 의미인 것이다.
그렇다면 성형학적 동안은 어떤 것일까? 성형학적 동안은 주름이 없고 잡티가 없는 그리고 하얀 피부가 기본이다. 그리고 얼굴형은 전체적으로 동그스름한 얼굴형에 코의 길이가 이마의 길이와 비슷하거나 짧고, 턱이 작아야 한다. 인상은 날카롭지 않고 동글동글한 인상에 가깝다. 이런 동안을 가진 대표적인 스타로는 임수정(30), 최강희(33), 서태지(38), 이승환(44) 등이 있다. 이런 스타들과 같이 어린얼굴을 가지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
◆ 줄기세포를 이용한 자가지방이식!
동안을 가지기 위해 예전에는 보형물을 삽입했다면, 최근에는 줄기세포를 이용하는 지방이식술로 자연스러운 동안을 가질 수 있다. 줄기세포를 이용하는 지방 이식은 최소 1~2회의 시술로 높은 생착률을 가질 수 있으며, 반영구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자가지방을 이용한 이식으로 비교적 부작용이 적고, 부피증대가 필요한 부위는 대부분 시술이 용이하다.
◆ 아기로 피부로 되돌리고 싶다면?
또한 맑고 깨끗한 피부를 원한다면 I3PL과 같은 피부 관리시술을 함께 병행한다. IPL의 단점을 개선하여 만든 I3PL은 색소침착, 주근깨, 다크써클 등 색소성질환이나 모공, 여드름 흉터, 피부노화방지의 개선에 도움을 준다.
◆ 집에서부터 만드는 동안
동안을 위해서는 평소관리 역시 빼놓을 수 없다. 평소 짙은 화장을 하는 여성들에게 클렌징이란 어떤 다른 시술보다 중요하다. 먼저 포인트 메이크업의 경우 전용 리무버로 말끔히 제거한 다음, 클렌징 크림 또는 로션으로 베이스메이크업을 지워준다. 클렌징 시간은 2~3분이 가장 적당하며, 충분한 거품으로 작은 원을 그리며 세안한다. 그 다음 미지근한 물로 더러움을 제거하고 마지막 행굼시에 찬물로 모공을 좁혀주는 것이 좋다.
이처럼 동안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기본적인 세안부터 자가지방을 이용한 성형까지. 그러나 선행 되어야 할 것은 젊어 질수 있다는 마음가짐이 첫 번째 아닐까? 그 이후에 자신에게 가장 자연스럽고 만족도가 높은 방법을 선택해도 늦지 않을 것이다.
도움말 = 분당 리뷰성형외과 이영우 원장(성형외과전문의)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