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느덧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가을 학기를 시작한 여대생 최 모양(23세)은 밝은 웃음과 함께 자신감이 넘쳐 흐른다.
요즘 그녀를 보는 사람들은 최 모양에게 왠지 모를 자신감이 생겼다는 것. 예전에는 밝은 모습을 찾아볼 수 없었던 그녀가 갑자기 자신감이 넘치고 밝은 미소의 소유자가 되었다는 것이다.
사실 최 모양은 남모를 고민이 있었다. 약간 비뚤어진 치아와 덧니가 그녀에게는 큰 아킬레스건으로 작용했다는 것. 그래서 잘 웃지도 않고 치아를 보여주기 싫어 말도 자제하고 그랬던 그녀가 이제는 자신있게 웃고 사람들과의 대화를 주저하지 않게 된 것이다.
"어릴 적부터 치아가 고르지 않아 남들 앞에서 웃는 것을 가장 싫어했다. 2주일간의 치료를 통해 잃어버렸던 웃음을 되찾은 느낌"이라고 고백하는 그녀.
그녀에게 이런 행복을 가져다 준 것은 무엇일까. 그것은 지난 여름방학 시즌 고민 끝에 치아성형을 선택하게 되었고, 비용이 들었지만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었다는 것이 최 모양의 고백이다.
최근 연예인들도 치아성형 전후의 달라진 모습을 언론에 공개하면서 치아성형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이처럼 치아성형은 단기간에 치료할 수 있고 여느 성형수술보다는 저렴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에게 인기가 좋다.
특히 ‘라미네이트’나 ‘세렉’ 같이 일반인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치료기술을 이용하여 치아배열, 잇몸성형, 치아색상 등 다양한 치료들을 통합적으로 하는 시술이 가장 효과적이다.
이에 대해 강남역 위치한 파미유치과 정학 원장은 간단한 치아성형이 필요한 경우에 대해 조언했다.
Tip. 간단한 치아성형이 필요한 경우
-치아가 전체적으로 손상이 너무 커서 미관상 좋지 않은 경우
-치아색상이 심하게 변색되었을 경우
-치아 사이가 벌어지거나 치아배열이 삐뚤삐뚤 할때
-잇몸이 심하게 착색되어 검게 변했을 경우
-웃을 때 잇몸이 많이 보이는 경우
-치아의 형태와 크기가 얼굴과의 조화가 부자연스러울 때
-치아가 심하게 돌출되거나, 후퇴되어 미관상 부자연스러울 때
-치아색도가 너무 어둡거나, 변색이 심할 때
-웃을 때 뭔가 자신감이 없을 때
9가지 Tip을 제시한 정학 원장은 “치과성형은 치아에 콤플렉스를 갖게 만드는 요소들을 통합적인 진료시스템을 통해 빠르게 시술할 수 있는 시술”이라며 “치아의 최상의 결과를 위해 충분한 데이터와 자료에 의거하여 정밀 치아성형 분석검사와 가상 시뮬레이션 작업을 통해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자신에게 치아에 대한 콤플렉스가 있다면 치과 전문의의 조언을 통해 콤플렉스를 이겨내보면 어떨까. 작은 용기와 실천으로 자신의 콤플렉스를 이겨내고 자신감을 회복하자.
도움말 강남 파미유치과 정학원장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