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오파트라가 이 시대에 태어났다면 푹 꺼진 이마와 움푹패인 볼, 얇은 입술과 매부리코로 미인 축에도 못 들었을 것이다. 또 양귀비가 살아있었다면 추녀 소리를 들었을지도 모를 일이다.
미인과 미남의 기준은 시대에 따라서 변천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에 가장 각광받고 있는 척도는 바로 '꽃미남·꽃미녀'다.
이렇듯 꽃미남·꽃미녀가 인기를 끌고 있는 시대에서 자신의 외모에 콤플렉스가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성형수술에 대해 생각을 해 보았을 것이다. 그러나 실천에 옮길 만큼 쉽게 결심이 서지 않는 것이 보통이다. 수술 비용도 물론 큰 원인이 될 수 있겠지만 그보다는 수술 시 마취에 대한 두려움, 통증, 수술 후 부기나 멍, 그에 따른 회복기간 등의 여유가 필요하여 부담이 많이 되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 들어 안전성과 자연스러움을 선호하는 미용성형 트렌드가 정착되면서 최근 얼굴 윤곽을 비롯하여 코, 이마, 볼살, 무턱, 팔자주름, 사각턱 등 다방면으로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페이스오프' 시술의 선호도가 크게 늘고 있다.
'페이스오프' 시술은 시술 후 한 듯, 안한 듯 자연스러운 표정이 강조되기 때문에 표정과 이미지가 한층 더 자연스럽고 세련되어 보일 수 있다. 이 시술은 기존의 성형시술과는 다른 컨셉과 방식으로 접근하기 때문에 소위 모두 똑 같은 얼굴과 이미지를 가진 일반 성형과는 차별된다. 시술 후 웃는 표정과 미소가 자연스러워 인위적이지 않는 느낌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개성적이면서 예쁜 얼굴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목구비가 작고 빈약해서, 혹은 과도한 광대로 인해 인상이 사납거나 날카로워 보이는 이유로 성형을 결심하게 되면 대부분 쌍꺼풀 수술을 하거나 코를 세우는 데만 집중하게 된다. 하지만 '페이스오프' 안면윤곽술은 얼굴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시술을 하는 방향으로 바뀌었다. 즉, 눈이나 코를 부각시키기 위해 눈, 코를 직접적으로 하지 않고 광대뼈나 이마 등 다른 부위를 교정해서 눈과 코를 함께 부각시킴으로써 자연스러움과 세련된 아름다움을 동시에 얻을 수 있게 해준다.
또 페이스오프 시술을 할 때는 어느 한 쪽 면만을 보거나 시술을 하는 것이기 아니기 때문에 파노라마 X레이와 같은 360도 전 방향 엑스레이 등을 통해 확인한 후 시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신경이나 뼈 구조 등을 놓치지 않도록 파노라마 X레이를 통해 확인 하는 것이 페이스오프의 전후의 문제를 줄이고 결과를 좋게 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한다.
도움말 : 성형외과 전문의 윤창운원장
출처 : 프리미어 성형외과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