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이 찌기 시작하면서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것이 바로 얼굴살과 아랫배일 것이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아랫배살에 대한 고민은 더욱 심각한 편인데, 나이가 들고 출산을 겪게 되면서 아랫배가 두드러지게 된다. 여성들은 대부분 출산 후 몸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아 출산 후 늘어지고 불룩 나오게 된 아랫배가 그대로 살로 변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이를 그대로 두면 굳어지기 쉬운데, 아랫배와 허리 부위가 굵어지는 것은 복강 내 지방, 근육 사이의 지방, 피부 밑의 피하지방 때문이다.
자꾸만 앞으로 돌출되고 처지는 뱃살을 멈추고 싶은 마음에 온갖 뱃살 빼는 법이 동원되기도 한다. 운동과 식사 조절은 물론, 뱃살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뱃살과 옆구리를 사정없이 꼬집거나 병으로 두드리는 등 모든 방법을 동원해 보지만, 이러한 방법들로는 뱃살을 빼는 것이 쉽지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뱃살이 조금 줄어들었다 방심하게 되면 유독 배에만 다시 살이 붙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렇다면 효과적인 뱃살 제거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아임피부과 임하성 원장은 “뱃살과 같은 부위는 출산 후나 나이가 들면서 가장 일반적으로 지방이 뭉치게 된다. 복부는 지방이 쌓이기 쉬운 부위임은 물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가 늘어지게 되어 탄력을 잃어 몸매를 망치는 주요 원인이 된다.”라고 전하며 “복부와 같은 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으로는 PPC주사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는데, 최근에는 고주파와 PPC약물의 두가지 시술의 효과를 결합한 엑센트PPC와 같은 방법이 더욱 효과적일 수 있다.”라고 전했다.
뱃살, 옆구리 살과 같이 지방이 뭉치기 쉽고 피부가 늘어지게 되는 경우라면 늘어난 피부를 팽팽하게 당겨주고 지방을 제거해주는 고주파와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주어 지방의 체외 배출을 돕는 PPC가 결합한 ‘엑센트PPC’와 같은 방법이 효과적이라는 것.
엑센트PPC는 두꺼운 지방층을 제거하는 바디 전용 고주파 ‘엑센트뷰티(테너)’와 함께 PPC약물과 함께 신진대사 활성을 돕는 7가지 이상의 성분을 포함시킨 ‘레인보우PPC’를 접목시킨 시술로서 엑센트 뷰티로 우선 지방세포를 용해시킨 후, 레인보우PPC를 통해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지방세포의 감소와 함께 피부자체에 탄력을 주는 새로운 원리의 시술법이다. 이는 부분비만, 마른비만, 고도비만 등 여러 비만의 유형에 맞게끔 시술을 진행하여 체중 감량의 목적보다는 군살을 제거하고 전체적인 몸매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방법이다.
또한 엑센트PPC 시술법은 두가지의 효과를 한번에 적용시켜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지방용해와 더불어 시술부위의 탄력강화로 인해 늘어지고 쳐진 팔, 허벅지 안쪽 살, 이외에도 뱃살, 턱살, 셀룰라이트 등에 유용하며, 주름 예방 및 개선과 출산 후 급격한 지방감소로 인한 피부 탄력 향상에도 좋다.
임 원장은 “살을 빼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올바른 생활 습관이 몸에 배어야 하는 것이 중요하고 필요에 따라서는 이러한 비만치료제를 이용하거나 전문적인 시술 등을 활용하면 효과적으로 비만 탈출에 다가설 수 있다.”라고 전하며 “하지만 생활 습관 개선 없이 무턱대고 약물이나 시술에만 의존하는 것은 위험한 발상이다.”라고 경고했다.
도움말 - 전문의 임하성 원장
출처 - 아임피부과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