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을 생각해 금연을 시도하는 사람들은 많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삼일 안에 담배의 유혹 앞에 의지를 접고 다시 담배를 물게 된다. 담배를 계속 피우는 원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히는 점은 담배에 포함된 니코틴의 중독성과 담배를 피우는 습관 자체가 버릇처럼 굳어진다는 점이다.
이런 흡연자들의 금연에 대한 고뇌를 씻어줄 상품이 있다. 바로 전자담배이다. 전자담배는 현재 신개념 제품으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으며 그 이유는 전자담배가 다른 담배와는 달리 담배 내에 포함된 유해물질을 포함하지 않고 담배의 맛과 느낌을 그대로 재현해냈기 때문이다.
전자담배의 구성을 보면, 모습은 일반 담배와 유사한 모양이며, 수증기를 발생시키는 전자장치와 담배 몸체처럼 생긴 배터리, 그리고 수액이 포함되어 있는 담배 필터 모양의 카트리지로 구성되어 있다.
이렇게 구성된 전자담배를 연결하고 담배를 피우듯 흡입하면 전자장치가 작동하여 수액을 촉매로 하여 담배 맛에 가까운 수증기를 발생시키며 그것을 담배 연기처럼 흡입하는 방식이다. 이 때 발생되는 수증기는 담배 자체가 가지고 있는 맛과 느낌은 살리고 있지만 니코틴과 타르, 일산화탄소처럼 몸에 해로운 요소는 포함되어 있지 않기에 건강에 지장을 거의 주지 않는다.
여기에 담배 특유의 냄새 또한 없으며, 들이마신 후 내뿜는 연기에도 인체에 해로운 요소가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간접흡연의 위험성에서도 벗어날 수 있다. 실제로 전자담배 연기를 흡입한 후 사람에게 바로 내뿜어도 그냥 입김을 내뿜는 것과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는 사람이 많았다.
아바테(http://avate.co.kr/)에서 판매하는 전자담배의 카트리지액상과 전자담배 본체는 삼성화재의 1억원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서 만일의 사태에 확실한 보상책을 준비하고 있어 신뢰감을 준다.일반 담배의 맛과 비슷한 느낌을 살리면서도 독성을 제거한 전자담배는 그 자체만으로도 이상적인 담배라 불린다.
이로 인해 현재 전자담배는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으며, 사람들에게는 ‘담배를 대체할 신개념 담배’로서 그 인지도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유명한 전자담배 판매처인 아바테(http://avate.co.kr/)에서는 이에 본사에서만 판매하던 방식을 직영점을 늘려서 판매를 원활하게 늘릴 계획이라 밝혀서 현재 전자담배의 인기를 직접 보여주었다.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