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최대집 “윤석열, 의료 붕괴 만행으로 젊은 의사들 조용히 사리지게 해”

“불합리 극치에 내몰린 전공의들, 자발적으로 수련 포기 들어가... 말을 물가로 끌고 갈 수는 있지만 억지로 물을 마시게 할 수는 없다”

정부가 사직서를 제출한 전공의들에게 오는 29일까지 복귀하면 책임을 묻지 않겠다는 입장을 발표한 가운데, 최대집 정권퇴진당 창당준비위원장이 “애초 의료를 붕괴시키는 만행을 벌여 젊은 의사들을 조용히 사라지게 만들고 있는 작자들의 적반하장이 도를 넘어서고 있다”고 비판했다.

최 위원장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박민수 차관, 그냥 고발하지 뭘 29일까지 기다리나”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이같이 말했다.

최대집 위원장은 “애초 협박한대로 고발, 체포, 구속을 당장 하면 될 것을 무슨 3일씩이나 기다리나?”라며 “3,4년 차 전공의는 2월 말로 수련 종료이니 1만명이 사직서를 제출했다는 것은 100%의 전공의가 자발적으로 전문의 수련을 포기했다는 것이 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는 누군가 명령이나 집단적 결의로 나올 수 있는 숫자가 아닌 것”이라며 “너무나 무지막지한 불합리의 극치라 의학교육, 수련, 진료 환경의 처참한 붕괴를 예상, 어쩔 수 없이 수련 포기를 강요당한 셈”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누차 이야기했지만 현 상황은 정부에서 2,000명 의대증원 전면 백지화를 발표해야 일단 상급종합병원 진료가 정상화되고 대화의 장이 열릴 수 있다”라며 “누구와 대화할 것인지는 정부가 선정, 통보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깡패 조폭같은 행태를 보이고 있는 대통령 윤석열과 정부 부처는 예고한대로 하면 된다”라며 “또 3월 3일에는 의사들이 전국 집회를 한다고 하니 이 또한 집단행동 아닌가? 현장에서 의사들을 집단행동 현행범으로 체포, 구속하면 될 것 아닌가?”라고 되물었다.

최 위원장은 “탱크로 집회 현장을 밀어버리는 것도 이 윤석열 정부에는 걸맞는 행동이 될 것”이라고 비꼬으며 “말을 물가로 끌고 갈 수는 있지만 억지로 물을 마시게 할 수는 없다”고 덧붙였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