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송영길 “태블릿 조작됐다” 발언… 대형 진보·보수 커뮤니티에서 찬반 여론 폭발

네티즌들 “태블릿 조작해서 가장 이득 본 사람 문재인, 윤석열” ... 태블릿 진상규명 요구하는 여론 불붙어

국내 커뮤니티 사이트들에서 태블릿 조작수사 문제로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을 규탄한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발언이 화제가 되고 있다.  제도권 언론이 송 전 대표의 이번 발언에 대해서 일제히 침묵하고 있는 가운데 태블릿 조작수사와 관련한 여론이 밑바닥에서부터 폭발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8일, 디시인사이드의 국내야구 갤러리 이용자 ‘아가탐정무현’은 “송영길 ‘테블릿 PC 증거 조작됐다’“라는 제목으로 “태블릿PC 증거를 조작해서 박근혜 대통령한테 30년 형을 구형했던 가요? 그렇게 했던 사람들이 바로 이 현재 윤석열 한동훈 이런 분들인데”라고 발언한 송 전 대표의 영상 클립을 게시했다.  6월 9일 오후 6시 현재 약 2만 6천회의 조회수를 기록한 이 게시물은 이용자들로부터 약 900회의 추천을 받아 개념글(추천글)에 올랐다. 댓글은 412개가 달렸다.




송 전 대표의 해당 발언은 보수 커뮤니티사이트 ‘에펨코리아’에서도 화제가 됐다. '도라지도라지백도' 라는 아이디의 유저 역시 ‘송영길 "태블릿 조작됐다는 의혹, 상당한 신빙성"’이라는 제목으로 이와 동일한 게시물을 올려 인기 게시글에 올랐다. 해당 게시물은 6월 9일 오후 6시 현재 조회수 2만회 이상, 추천수 약 100회, 댓글 49개를 기록했다.


진보 커뮤니티 사이트 보배드림에서도 마찬가지였다. '기부앙마'라는 보배드림 유저가 올린 '송영길 변희재 연합'이라는 제목의 인기 게시물은 송 전 대표의 발언을 전하는 미디어워치의 단독기사를 소개한 것임에도 조회수 5만 8,000회, 추천수 900회 이상을 기록했다. 댓글은 83개다.  모두 6월 9일 오후 6시 현재 기록이다.


네티즌들(디시인사이드’ 기준)은 “태블릿 조작해서 가장 이득 본 사람 문재인, 윤석열”, “사기탄핵인거 다불었노ㅋㅋ”, “박근혜 탄핵은 사기였지”, “저 논리면 박그네 탄핵 무효 아니노 ㅋㅋㅋㅋㅋ”, “그냥 정치생명 끝났으니 저러는거 ㅋㅋ 이제는 검찰이랑 싸워야하니까 ㅋㅋ반검찰끼리 뭉쳐야지 ㅋㅋ” 등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손혜원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민주당 거물 정치인이 처음으로 변희재가 주장하는 태블릿pc 사건을 직접 거론했다”는 글을 올리면서 관련 미디어워치 단독 기사를 소개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