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文의 우유부단이 대선, 지선 패배의 핵심 중 핵심”...양문석, 민주당 ‘反文 커밍아웃’

친이재명 성향 양문석 더불어민주당 전 경남지사 후보, 본인 SNS 통해 문 전 대통령과 친문계에 직격탄 ... “이낙연 정세균 김부겸의 무능, 그리고 문재인의 우유부단 대선, 지선 패배 원인”

친이재명 성향으로 알려진 양문석 전 더불어민주당 경남지사 후보가 대선 패배, 지선 패배와 관련 문재인 전 대통령의 책임론을 당내 최초로 공식 제기해 화제다.


양 전 후보는 23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자폭하는 심정으로 금기를 깨야’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그는 “정말 더 이상, 설왕설래 종지부를 찍고 싶다”면서 “대선 패배의, 지선 패배의 원인은 문재인 정부의 이낙연 정세균 김부겸 총리의 무능이 핵심 원인이 아닙니까?”라고 반문했다.

이어서 “문재인 대통령의 우유부단함이 핵심 중 핵심이 아닙니까?”라고 추가로 반문하면서 대선 패배, 지선 패배의 최대 책임자로 문 전 대통령을 명확히 지목했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그간 지도부와 당 주류를 중심으로 대선 패배, 지선 패배와 관련 이재명 현 국회의원 책임론이 강하게 제기돼 왔었다. 하지만 이는 민주당의 대다수 기층 당원들과 당 지지자들의 지난 선거 평가, 여론과는 거리가 있어 당내 논란이 계속 이어져 왔다. 

양 전 후보가 사실상 총대를 멘 이번 ‘反文 커밍아웃’은, 8월 전당대회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내 주류와 비주류, 친문계와 친명계, 내각제파와 대통령제파의 대대적인 갈등을 예고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