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미디어오늘 등 일부 매체 악의적 보도에 모든 수단 동원해 책임지울 것”

제보자 소모씨 “악감정 갖고 나갔다” 밝혔는데도 멈추지 않는 언론의 광기…“악의적 주장이 허위라면 법적 책임 더 커져”


야당 국회의원이 공개한 ‘녹취록’과 관련해 본지와 박한명 전 편집국장에 대한 일부 매체의 악의적 보도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폴리뷰 측은 계속해서 추가 법적 대응에 나선다.

특히, 사석 대화 녹음 등 녹취록을 야당에 건넨 제보자 소모씨의 일방적 주장을 지속적으로 보도하고 있는 매체에 대해서는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악의적 보도에 대한 책임을 지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현재까지 나온 보도는 물론이고, 향후 보도하는 모든 허위, 왜곡, 악의적 기사에 대해서도 정밀 분석해 일일이 책임을 묻겠다는 게 폴리뷰의 입장이다. 이미 나온 언론 보도에 대해서는 현재 사생활 침해, 명예훼손 등에 대해 법적 대응을 진행 중에 있다.

앞서 소모씨는 지난 28일 미디어스와의 인터뷰에서 “악의적 감정을 가지고 나간 것 맞다”며 자신의 이 같은 무모한 폭로행위의 동기를 밝히며 인정한 바 있다.

그럼에도 일부 매체는 악의적 동기로 비롯된 일방적 주장을 마치 대변하듯 보도하고 있어 법적 책임은 더욱 무거워질 전망이다.

시민단체 활동 경력의 모 변호사는 “제보자의 악의성만 문제가 되는 게 아니라, 주장의 사실 여부가 문제”라며 “허위 주장이라면, 거기에 악의성이 더해져 법적인 책임은 더욱 커질 수 있다”고 말했다.

박 전 편집국장 뿐 아니라 녹취록에 등장하는 여러 피해 당사자들도 현재 법적 절차를 밟고 있거나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폴리뷰는 스스로 악감정을 가지고 있다고 밝힌 제보자의 모든 주장들과 이를 바탕으로 한 일방적인 언론보도가 법정에서 사실관계가 명백히 드러날 것이라는 입장이다.


미디어내일 박주연 기자 phjmy9757@gmail.com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