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비즈니스워치 (창업/생활)


배너


일반적으로 정기적인 급여를 받으며 생활해왔다면, 각자 어느 정도의 목돈은 마련해왔을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목돈을 각자가 판단한 적금이나 저축등 다양한 방식으로 흔히 말하는 "목돈만들기" 하고 있을 것이다.

목돈 만들기는 대개 본인이 하나의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시작한다. 그리고 대게 그 목표를 이루곤 한다. 물론 목표를 달성하는 것까지의 기간을 모두가 천차만별이다. 그렇다면 그 이유는 무엇일까?

기본적으로 몇년간 지속되온, 그리고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라 전망되는 저금리시대를 말할 수 있다. 이러한 지속되온 저금리 시대는 CMA통장을 대표로한 다양한 단기간 고효율 금융상품을 만들어 냈고, 2015년 현재 수많은 재테크 종류와 자산관리 방법이 생겨났다.

그리고 이러한 수익률, 안정성 등 조금씩 차이를 갖은 수많은 재테크 종류와 방법들중 하나를 목돈만들기를 위한 방법으로 선택하기 때문에 목돈만들기에 대한 목표 기간이 모두 천차만별일 수 밖에 없는 것이다.


그렇다면 사회초년생 재테크 방법 중 핵심인 효과적으로 목돈만들기를 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가장먼저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것은 정기예금처럼 은행상품을 이용한 안정적인 목돈 만들기는 효과적이지 않을 것이다. 그 이유는 요즘과 같이 저금리 시대에 일반적으로 최대 금리가 2% 내외인 은행상품을 이용하는 것은 목적달성까지 장기간 소요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금리가 높은 매우 불안정한 상품을 이용해야 한다는 말일까? 물론 그렇지 않다.

최근 흔히 말하는 사회초년생 재테크 중 목돈만들기에 다양한 정보를 알고 있는 스마트한 자산관리를 실천하는 인원들은 저금리 시대에서 최선의 선택이라 판단되는 분산투자를 이용하고 있다.

분산투자란 쉽게 말해 수익률이 높은 상품과 안정적인 상품을 적절한 판단기준에 나누어 분배해 투자하는 것을 말한다. 물론 이러한 분산투자는 개개인이 금융상품에 대해 해박한 지식과 선도적인 정보를 파악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위험성을 최대한으로 줄이고 안정적인 수익을 얻는 것이 가장 우선시 해야 하는 점이기 때문이다.

그런 점 때문인지 방법에 대해 인지하게 되더라도 선뜻 금융상품에 대해 선택하기란 쉽지 않다. 따라서 앞서 말한 자산관리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알고 있는 스마트한 자산관리가들은 전문가의 조언을 이용해 분산 투자를 실시해야 진정한 사회초년생 재테크라고 할 수 있다.

만약 본인도 똑똑한 자산관리가 처럼 효율적인 목돈만들기를 희망한다면 최근 개개인 무료재무설계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는 GTA재무설계를 이용해보길 추천한다. GTA재무설계는 현재 금융전문가들로 구성된 인원들이 개개인의 맞춤 라이프설계를 무료로 상담해주고있기 때문이다.

지금은 똑똑한 사람들이 살아남는 시대이다. “아는 것이 힘이다” 라는 말처럼, 똑똑한 저축으로 최적의 효과를 기대하는 효과적인 목돈만들기에 성공하길 바란다.

개개인 맞춤 무료재무설계 상담신청은 GTA재무설계의 간단한 무료신청페이지( http://goo.gl/kYLCr1 )에서 가능하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