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비즈니스워치 (창업/생활)


배너


2015년도 저금리 시대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직장인들에게 재테크란 어쩌면 단순하게 부자가 되기 위한 노력일 수도 있고 현실적으로는 노후준비와 미래의 소득이 없는 소비를 위한 투자라 할 수 있다.

물려받을 재산이 있다면 말이 달라지지만 대부분의 사람이라면 열심히 모아야 조금이라도 안정된 생활을 이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저금리 시대에 인기몰이중인 통장이 있다 바로 종합자산관리계좌(CMA)통장이다.

CMA는 시중은행의 자유입출금통장 보다는 원금을 지켜주면서 금리를 조금이라도 더 얹어주기 때문에 현대인들이라면 필수로 만드는 것이 좋다. 시중의 CMA를 보면 메리츠종금증권(THE CMA plus(발행어음형)) 상품이 1개월 2.25%로 가장 높은 금리를 보여주고 있으며 금리는 달마다 변경될 수 있다.

단순히 금리가 높은 상품이 무조건 좋다고 할 수 없고 부가서비스 혜택에 따라 금리 이상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상품들도 얼마든지 있기 때문이다. 다양한 CMA통장 선택에 있어 효율적인 재테크를 하려면 CMA의 금리는 아무리 좋아도 2~3%라는 것이다. 단순히 돈을 저장해 놓는 효과만 있을 뿐 훗날 물가와 화폐가치를 생각한다면 손해를 보는 결과를 일으킬 수도 있다.

장기저축을 지켜주기 위해서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주는 수시입출금통장으로 CMA통장, 목돈마련용으로 1~3년짜리 적금, 단기간에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적립식 펀드 등에도 투자해야 한다.

하지만 CMA통장 하나 선택하는데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분산투자를 혼자서 한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따라서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하다.

CMA통장 중 가장 인기 있는 베스트10위를 선정했다. 위의 표는 1월 현재 CMA 통장 추천 금리 순위이다. 작년 대비 수익률이 조금 하락하기는 했지만 여전히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어떻게 보면 가장 기본적이면서 필수 상품이라서 처음선택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자신에게 가장 최적화된 상품을 선택하기 위해선 전문가의 조언이 가장 중요하다. 본인 혼자서 2~3개의 상품을 비교분석하고 증권사마다 특징을 알고 비교하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그래서 요즘은 재테크 전문가의 조언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곳이 많아져서 상담을 받고 진행하는 것이 피해 없이 제대로 된 재무설계를 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다.

재무설계 업계 중 탑클래스로 평가되는 GTA재무설계에선 전문적인 재무설계사를 채용해 각 고객들의 입맛에 맞는 재무설계를 해주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처음 재테크를 한다면 전문가와 상담을 받는 것이 유용할 것이다. 무료 재무상담 신청은 홈페이지 ( http://goo.gl/kYLCr1 )를 통해 가능하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