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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BC '무한도전' '왔다! 장보리' 2014년 시청자가 뽑은 가장 선호하는 프로그램

2014 채널이미지 조사 '프로그램 선호도' 압도적 1위

[이보연 기자] MBC 간판 예능 '무한도전'과 국민드라마 '왔다! 장보리'가 2014년 예능 및 드라마 장르 중 시청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MBC가 전문 조사기관 나이스R&C에 의뢰해 실시한 '2014 채널이미지 조사" 결과에 따르면, '무한도전'은 '즐겨 본 예능 프로그램' 부문에서 25%의 시청자로부터 선택받아 2위인 타사 프로그램과 무려 14%p 이상의 격차를 보이며 올해 우리나라 전체 예능 프로그램 가운데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



지난 9년 동안 끊임없는 변신과 새로운 아이디어로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아 온 '무한도전'은 올해에도 예능 프로그램 경쟁력에서 최고의 해를 보내고 있다. 연말을 맞아 준비하고 있는 '토토가(토요일 토요일은 가수다)' 역시 팬들의 큰 관심을 받으며 어떤 모습을 드러낼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10주년을 맞는 2015년에도 또 어떤 '무한 도전'을 펼칠 지 많은 시청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드라마 부문에선 자체 최고 시청률 40.4%(TNmS 수도권 가구 기준)를 기록한 바 있는 '왔다! 장보리'가 '즐겨 본 드라마' 부문에서 1위(15.2%)에 올랐다.'보리 보리 장보리' '찌끄래기'와 같은 유행어를 만들며 6개월 간 숱한 화제를 낳은 바 있다.

'가장 즐겨 본' 예능, 드라마 방송채널도 MBC가 1위

MBC는 '가장 즐겨 본 예능 프로그램' 부문에서도 응답자의 38.3%가 MBC를 택해 2위와 큰 격차를 벌리며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예능 상위 10대 프로그램 명단에 '무한도전' '진짜 사나이' '아빠! 어디가?' '라디오스타'등 4개 프로그램의 이름을 올린 MBC는 예능 강자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가장 즐겨 본 드라마' 부문 역시 MBC가 27.4%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최고 시청률로 정점을 찍은 '왔다! 장보리' 외에도 '미스터 백' '오만과 편견' '마마' '전설의 마녀' 등 모두 24편이 선호 프로그램으로 선정되며 '드라마왕국' MBC의 저력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켰다.

이번 조사는 MBC가 전문 조사기관 나이스R&C에 의뢰해 지난달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과 수도권(경기, 인천) 거주자 가운데 평일 저녁 30분 이상 TV를 시청하는 만 13~69세까지의 시청자 1051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전화조사로 진행됐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포인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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