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광주 광산(을) 지역원로들, 이근우 예비후보 지지 선언

30일 7.30보선 관련, "명분없는 원정 출마자 반대...진정성 가진 이 예비후보 적극 지지"기자회견


이근우 새정치민주연합 광주시당 공동위원장이 오는 7.30 광산을 보궐선거에 출마한 가운데 광산을 지역 원로들이라고 말한 이들은 “광주와 광산을 지켜 온 이근우 예비후보를 적극 지지한다”는 지지성명을 발표했다.

30일 오후 3시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이같이 밝힌 이들은 “명분없는 원정출마자들을 반대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들 원로들은 “우리는 광주와 광산을 지켜온 새로운 정치인이 지역발전을 견인해 나아가길 기대하고 있다”며 “그런 점에서 우리는 광산의 아들이자 광주시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성장해 온 이근우 예비후보를 지지한다”고 강조했다.

이 예비후보는 광주에서 판사, 변호사 생활을 하면서 광주환경운동연합 공동의장과 사단법인 푸른길 이사장 등 각종 시민단체 활동을 통해 광주시민과 함께 고민하고 노력했던 인물이라고 밝힌 원로들은 “광주를 가장 잘 알고, 광산을 가장 사랑하는 사람, 구태정치에 물들지 않은 참신하고 깨끗한 인물”이라고 소개했다.

이 예비후보는 올해 새정치민주연합 창당과정에서 ‘새정치에 적합한 인물’이라는 판단하에 광주시장 공동의장에 발탁됐고, 윤장현 후보의 공동 선대위원장을 맡아 새정치의 깃발을 높이 들어올린 새로운 리더쉽을 가진 인물이라고 덧붙여 소개했다.

이들 원로들은 또한, “광주가 아닌 서울과 여의도에서 정치활동을 하면서 이제와서 광주를 위해 봉사하겠다고 하는 사람을 받아주는 게 상식과 원칙을 지키는 새정치인가를 되물어보고 싶다”며 “진정성을 가진 인물 이근우 예비후보를 적극지지해 줄 것”을 호소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