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손자병법의 달인" 김병관, ‘작전주 매복에 걸려 퇴직금 3000만원 날렸다!’

장기복무 퇴역 군인들의 조기 사회정착을 위한 경제교육 프로그램 절실


손자병법을 300회 이상 읽어 ‘손자병법의 달인’으로 불렸던 김병관 국방장관 내정자가 박영준 전 차관이 관여하였던 KMDC 주식 750주를 지인의 권유로 주당 4만원씩, 3000만원에 샀다가 휴지조각이 된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김병관 국방장관 내정자 측은 ‘아는 지인이 자원개발 주는 개발하는데 장기간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그냥 없는 돈 셈 치고 묻어두면 차후에 노후자금 마련하는데 좋을 거라고 권유해서 샀으며, 산 이후 계속 안 좋은 소식만 들리고 주가가 떨어지는 바람에 속이 쓰려서 그냥 잊어버리기로 하고 신경을 쓰지 않아 재산신고 시에 누락되었다.“ 고 밝혔다.

증권계 작전관, 사회경험 없는 퇴직 군인들은 작전주 매복에 100% 당해!

이에 김병관 내정자와 같은 수법으로 주식사기에 당한 경험이 있는 S씨는 “원래 작전주들이 자신들이 털고 나갈 때, 인터넷 언론 및 온 종류의 네트워크를 통해서 좋은 소문을 퍼뜨리고 투자자들을 끌어들이는데, 이 때는 피도 눈물도 없으며, 특히 사회물정이 어두운 장기복무 퇴직 군인들과 같은 부류의 인사들이 주된 목표가 된다. 이 경우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의 경우는 선·후배의 권유를 뿌리치기 어려운 상황에서, 각종 언론에서 흘러나오는 자료들을 접하게 되면 꼼짝없이 당할 수 밖에 없다.” 고 밝혔다.

국방부, 퇴직군인들 사회정착을 위해서 ‘경제교육’에 신경써야

김병관 국방장관 내정자처럼 장기 복무한 퇴역 군인들에 대한 지인들의 투자 권유들이 대부분 실패하는 등 문제를 일으키고 있으며, 생활고에 못 이긴 퇴역 군인들이 사채를 끌어다 쓰거나 다단계에 빠지는 등 범죄의 대상으로 전락하고 있어 대책이 시급한 것으로 알려져 더 큰 충격을 주고 있다.

이에 장기복무한 퇴직 군인들의 조기 사회정착을 위한 경제교육에 국방부가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는 여론이 일고 있어, 김병관 국방장관 내정자가 장관으로 임명되고서 퇴역 군인들에 대해서 어떤 정책을 내 놓을지 향후 귀추가 주목된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