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MBC 방송사고, 어린이 과학프로그램에 국제전범 관련 영상 틀어

네티즌, 밥그릇 챙기기 불법 파업 일삼던 정성의 1/100 만이라도 방송에 신경써라!


18일 오후 15시 10분부터 50분까지 MBC에서 방영된 ‘키즈사이언스’란 어린이를 위한 과학프로그램을 내보내면서 제목과는 상관없는 국제 전범관련 내용을 방영하여 큰 물의를 일으키고 있다. ‘키즈사이언스’란 제목 때문에 많은 시청자들은 어린 자녀들의 교육을 위해서 시청을 독려하였지만, 어린 자녀들이 보기에는 부적적한 내용들이 많아 어린 자녀들에게 오히려 독이 된 상황이다. 방송내용에는 잔혹하게 학살당한 시신 및 해골들이 등장하고 전쟁 범죄자들이 수갑을 차고 법정에 서는 등 어린 자녀들의 정서발달에 부정적인 내용들로 대부분이 채워졌다.

방송을 시청한 시청자들은 “어의가 없다. MBC에서 아무리 수입 방송이라 하더라도 방송 전에 한 번만 검증을 하였더라면 이러한 어처구니 없는 상황들은 발생하지 않았을 것인데, 방송을 너무 무성의하게 만든다. 자기들 밥그릇 챙기기 위해서 불법 파업을 일삼던 그 정성의 100분의 1만이라도 방송 제작에 신경을 써야 할 것” 이라며 정신나간 MBC의 방송 행태에 경악을 금치 못했다.

이에 한국인터넷미디어협회 (회장 변희재, 이하 인미협)은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심의를 신청한 상황이며, 추구 결과에 대해서 공지를 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