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유시민패의 선거부정, 제주지검서 수사 막바지

혐의 드러날 때는 친노종북 진영 전체 흔들릴 것

한국인터넷미디어협회(회장 변희재, 이하 인미협)이 고발한 유시민, 오옥만, 고영삼 등 통합진보당 경선 당시의 선거부정 혐의 건에 대해 서울중앙지검은 지난 9월 24일 제주지검으로 이첩했다고 통보했다. 이들은 제주도의 M 건설사에 불법 콜센터를 차려놓고,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자동투표를 한 혐의로 고발되었기 때문이다.

검찰의 한 관계자는 “통합진보당 선거부정 관련 수사 전반이 마무리 되어가고 있다”며, “아직 기소 여부는 확인해줄 수 없다”고 밝혔다.

통합진보당의 선거부정은 한양대 김인성 교수 등의 조사 결과, 한겨레, 오마이뉴스 등 친노어용매체들의 보도와 전혀 다르게, 유시민 등 탈당파 세력이 저지른 뒤 이를 이정희패에 누명을 씌운 것으로 드러났고, 이에 인미협은 유시민패를 검찰에 고발한 것.

최근 통합진보당 이정희 후보 역시 “동료를 모함한 세력과는 함께 할 수 없다”고 발언수위를 높이고 있고, 지난 20일 전국공무원노조 행사 때는 탈당 세력의 대선후보 심상정의 악수 제의도 거부했다.

이런 상황에서, 검찰에서 유시민 세력의 선거부정 혐의가 밝혀진다면, 친노종북 진영 전체를 뒤흔들 만한 스캔들로 번질 가능성이 높다. 탈당한 뒤 문재인, 안철수와의 단일화를 추진하겠다는 유시민 세력이 명분을 상실하고, 통진당과 연을 끊으려던 문재인 등 민통당의 발목이 잡힐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번 검찰의 수사 발표는 의외로 대선 정국에 중요한 변수가 될 전망이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