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신해철, ‘北 로켓발사 경축 축하 파문’

네티즌 “빨간완장 인민훈장 차고 뒤질랜드!”




‘트러블 메이커’ 가수 신해철(41)이 북한의 장거리 로켓 발사와 관련해 축하의 글을 올려 파문이 일고 있다.

얼마 전에도 사설 입시학원 광고로 구설수에 올랐던 신해철은 8일 자신의 홈페이지인 ‘신해철 닷컴’에 북한 로켓 발사에 대해 축하 글을 올린 것.

그는 ‘경축’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조선인민민주주의공화국이 합당한 주권에 의거하여, 또한 적법한 국제 절차에 따라 로케트(굳이 icbm이라고 하진 않겠다)의 발사에 성공하였음을 민족의 일원으로서 경축한다”고 밝혔다.

또 그는 “핵의 보유는 제국주의의 침략에 대항하는 약소국의 가장 효율적이며 거의 유일한 방법임을 인지할 때, 우리 배달족이 4300년 만에 외세에 대항하는 자주적 태세를 갖추었음을 또한 기뻐하며, 대한민국의 핵 주권에 따른 핵보유와 장거리 미사일의 보유를 염원한다”고 축하했다.

지난 2월 입시를 비판하던 자신의 평소 소신과 달리 사설 입시학원을 광고를 찍으면서 괴변을 늘어놓았던 그가 이번 북한 로켓발사에 대해 경축한다고 말해 파문을 쉽게 사그라지지 않을 전망된다.

이 같은 발언이 알려지자 네티즌들의 질타와 비난 글들이 이어졌다. 현재 ‘신혜철닷컴’은 접속이 안 되고 있는 가운데 포털 사이트에 올라온 기사에 대해 네티즌들의 질타 댓글이 폭주하고 있다.

이에 네티즌들은 “이 놈은 방송에서 완전히 퇴출 시켜라 완전이 빨갱이다. 국정원은 이놈 조사해라(deog123)”, “빨갱이 같은 놈, 그래 전쟁나면 반드시 니네집 지붕에 떨어지길 기원하마, 주권?? 요리사가 칼 들고 있을 땐 아무문제 없지만, 연쇄살인범이 칼 들고 있으면 주위에 폐를 끼치는 법이다. 지가 뭐 대단한 인물로 아는가본데, 니가 대단해봐야 딴따라일 뿐이다! 그리 북한이 좋으면 김돼중 놈현 손잡고 월북해라, 북에선 마약에 손대면 총살이다.마약에 손댄 너 같은 놈은 벌써 고기덩이가 되고도 남았다(ilovescandinavia)”, “북한 감독도 인터뷰에서 기자들이 북한이라고 해서 한마디 하던데 조선민주주의 인민공화국인데 잘못 부른다고, 신해철은 북한 동포였나(mp1man)”, “신해철, 마약 처먹고 빨간 완장 인민훈장 차고 뒤질랜드!(kimpch12)” 등이 신해철의 이념에 대해 강력하게 비판했다.

또 다른 네티즌들은 “신해철님께 세계 NGO단체에서 북한 아이들이 기아로 죽어가는 동영상 봤습니까?2-3배기 아이들이 먹지를 못해서 만삭인 임신부보다도 배가 부르고 앙상한 뼈만 남은 팔들을...그 아이들을 위해 준 세계 식량자원이 미사일로 바뀌었군요. 정말 축하할일입니다(witch78k)”, “표현을 그렇게도 공개적으로 하고 싶은 이유가 뭘까 . 그냥 조용히 있지(kdhsanta)” 등은 그의 신중한 못한 행동에 대해 질타했다.

기사 출처 독립신문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