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KOAAshow2007 모소모토(주) 10억2천만달러 수출계약

"업계 일대 혁신 일으킬 것"


산업자원부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여 일산 KINTEX 국제전시관에서 9월 17일부터 열린 2007 KOAAshow 마지막 날 참가업체인 모소모토주식회사(대표 정승현)가 나이지리아와 10억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하였으며 뉴질랜드와도 2천만달러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얻었다.

나이지리아 주한 대사관에서 추천하여 본 박람회에 참가한 Sears Group에서 모소모토의 자동차 에너지효율 향상 시스템인 iEDS를 19일 테스트한 결과 성능의 우수성을 확인하고 20일 본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계약내용은 1차 수출물량 5십만대를 시작으로 나이지리아 자동차 등록대수의 약 30%인 500만대를 2010년까지 수출하기로 하고 향후 아프리카 전역에 공급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뉴질랜드 NZ HAND사와 오는 12월 1차 선적물량 5천대를 시작으로 2009년까지 6만대를 수출하기로 했다. NZ HANDO는 북미, 유럽 시장에 공급할 계획을 가지고 지난 7월부터 모소모토와 접촉을 해 공개 테스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제품의 성능을 평가하여 이 날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보령 아주자동차대학에 소재한 모소모토는 지난 7월에 홍콩과 2천4백만달러를 수출한 것을 시작으로 현재 중국에도 약 6천만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하여 1차 선적을 했다. iEDS는 자동차 연료 분사 밸브에서 연료분사 정보를 운전자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도로 여건에 따라 운전자 스스로 연료분사량을 제어하는 시스템으로 iEDS의 성능을 평가한 아주자동차대학 자동차 제어 및 진단기술부 고광호 교수는“자동차 제조사에서 최적화할 수 없는 운전자의 인간공학적인 측면을 고려해 연비향상을 도모하는 획기적인 제품이다. 고유가 시대의 최선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겠다”고 말했다.
모소모토는 이번 박람회에서 포드, 닛산 등 자동차 생산단계에서 iEDS를 장착시키려는 목적으로 본 박람회에 참석하여 제품을 홍보하였다. 또한, 내비게이션과 DMB, PMP, CAR-PC 에도 연동되는 제품 개발이 완성 단계에 있다. 오는 12월 이 제품이 출시될 경우, 자동차 전자용품업계의 뜨거운 감자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정 대표는“업계의 일대 혁신을 불러일으킬 것”이라는 자신감을 보였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