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머니투데이 김용관기자]기아자동차가 최근 핵심 구매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20대를 잡기 위해 ‘펀키아(Funkia)’라는 이름의 홈페이지(www.funkia.kr)를 개설했다고 12일 밝혔다.

펀키아가 20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가장 신경 쓴 부분은 UCC/동영상 부문.

'상상!Playground' 부문에서는 네티즌들이 펀키아 홈페이지내의 ‘UCC 편집 솔루션’을 통해 간단히 UCC를 올리고 감상할 수 있도록 했으며, 펀키아 운영진들과 네티즌들이 직접 참여해 제작하는 ‘상상 웹드라마’도 볼 수 있다.

또 '공감!Theme' 부문에서는 공개일기를 통해 서로의 관심사를 공유하는 태그다이어리, 매주 20대들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를 선정, 이들의 공감을 유도하는 공감 댓글, ‘한글사랑’ 등 Y세대의 참여를 유도하는 캠페인 등을 마련했다.

아울러 홈페이지 전체를 20대들이 선호하는 디자인과 조작방법을 적용했으며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컬러와 배경도 바꿀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 기아차는 Y세대를 대상으로 실시하게 될 각종 마케팅 활동들을 펀키아 홈페이지와 연계해 실시함으로써 효율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펀키아 홈페이지를 통해 기아차는 핵심 구매층이며 잠재 구매층이기도 한 20대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가깝게 다가가는 브랜드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펀키아 런칭을 기념해 자신만의 특별한 추억이 있는 장소에 관한 사연을 사진과 함께 올려 최고의 공감도를 얻은 4명에게 9월에 열릴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참관기회를 제공한다.

또 펀키아 홈페이지의 오류를 찾아서 신고한 네티즌에게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참관권, 디지털카메라, I-pod 등을 선물한다.

가장 많은 친구들에게 펀키아 홈페이지 오픈을 알리는 메일을 발송한 사람에게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참관권, 닌텐도 DS를 증정한다.


김용관기자 kykwan@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