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의 3세대(3G) 이동통신서비스 HSDPA(고속영상이동전화) 가입자 수가 30만명을 돌파했다.
조영주 KTF 사장은 18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쇼(SHOW)의 가입자 현황 등 3월 전국서비스 개시 이후 48일간의 주요 성과를 발표하고 서비스·단말기 출시 일정 등 향후 계획을 밝힐 예정이다.
4월 17일 현재 SHOW 서비스 누적가입자수는 30만7000명. 지난해 6월 2종의 DBDM 단말기를 출시해 WCDMA 상용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지난 2월말까지 8개월동안 6만4000명에 불과했던 가입자수가 전국서비스 개시 48일만에 24만 3000명이 급증한 것이다. 증가율로는 무려 380%.
쇼 가입자를 유형별로 살펴보면 연령별로는 20대 고객이 25.1%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2G와 비교해도(2G 신규 가입자중 20대 비중 21.6%) 3.5%포인트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성별로는 남성이 52.7%, 여성이 47.3%로 2G 신규가입자(남성 55.4%, 여성 44.6%) 대비 여성의 비중이 높았다. 이는 여성들이 최신 폰과 디자인, 영상통화 같은 감성적 측면에 더 민감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가입 유형별로는 신규 가입이 65%를 차지했는데 특히 순수 신규 가입자가 48%를 차지해 전체 시장 규모 확대에 쇼 서비스가 긍정적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됐다. 이달 6일부터는'010 번호 자동전환서비스'가 시행됨에 따라 기존 011, 016, 019 등 식별번호 사용자의 번호 변경 불편이 해소돼 전환가입자도 본격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가입자 증가세는 서비스 이용율 제고에도 영향을 미쳐 쇼의 대표적인 특화서비스인 글로벌 자동로밍의 경우 1분기 서비스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160% 성장했으며 이용자수는 무려 250% 증가했다.
한편 4월 2일부터 판매되기 시작한 위피없는 3G폰(LG-KH1200)은 주로 14세 미만의 미성년자와 40대 이상 여성이 가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당초 예상대로 무선인터넷을 이용하지 않는 고객층에게 호응을 얻은 결과로 파악된다.
KTF는 4월말까지 지상파DMB를 탑재한 고급형 단말과 새로운 실속형 단말 등 2종의 단말을 신규 출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총 6종의 전용(SBSM : Single Band Single Mode) 단말기를 자신의 취향대로 고를 수 있게 된다.
아울러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맞춰 혜택을 강화한 요금제와 교통,보안, 멤버십, 증권, 비접촉식 신용카드 등 USIM 기반의 생활밀착형 서비스, IMS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 영상전화 부가서비스 등 한층 새롭고 유용한 쇼 서비스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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