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미디어워치 (국내언론)


배너

MBC ‘무한도전’ 김태호 PD, ‘올해의 방송인상 PD상’ 수상

6일 여의도클럽 총회 “무한도전, 대한민국 예능사에 길이 남을 도전 시도”

MBC 대표 예능 프로그램인 ‘무한도전’의 김태호 PD가 6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여의도클럽 총회에서 ‘올해의 방송인상 PD상’을 수상했다.

여의도클럽은 ‘무한도전은 지난 10년 동안 매회 특집을 방불케 하는 무형식의 예능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리얼 버라이어티 쇼를 선보였고 캐릭터 예능, 문화의 재발굴 등 대한민국 예능사에 길이 남을 도전을 시도해 왔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올해로 방송 10주년을 맞은 ‘무한도전’은 지난 4일 새 멤버 영입을 위한 ‘식스맨’ 프로젝트가 시청률 18.1%(TNmS 수도권 기준)로 동시간대 1위를 질주하는 등 참신한 기획으로 시청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다.

김 PD는 수상소감을 통해 “프로그램의 가능성을 믿고 기다려준 MBC에게 감사드리며, 모든 스텝들이 톱니바퀴처럼 함께 돌아가 완성되는 게 프로그램인 만큼 앞으로 힘을 합쳐 10년 동안 더 하고 싶다”고 밝혔다.

백종문 여의도클럽 회장(MBC 미래전략본부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방송환경이 아무리 바뀌어도 변하지 않는 진리 하나는 결국 콘텐츠 중심이라는 사실”이라며 “선배 방송인들의 격려와 도움 위에 후배들은 마음껏 창의력을 발휘해 세계 시장에서 통할 콘텐츠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안광한 한국방송협회 회장(MBC 사장)은 축사를 통해 “여의도클럽이 좋은 역량을 지니고 있는 만큼 지상파 방송이 어떻게 하면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만들지 목표로 노력하자”고 밝혔다.

여의도클럽은 1990년 8월에 설립된 중견 방송인들의 모임으로, 해마다 방송 발전 관련 학술회의와 세미나를 열어 방송문화 창조와 방송인들의 교류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폴리뷰 취재팀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