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미디어워치 (국내언론)


배너

윤두현 전 청와대 수석 케이블TV협회장 내정

19일 이사회 통해 추천 내주 총회에서 공식 승인

YTN 플러스 대표이사를 지낸 윤두현 전 청와대 홍보수석이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신임 회장으로 내정됐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17일 오후 2시부터 신임 협회장 지원자에 대한 면접을 실시한 후 비밀투표를 진행한 결과 윤 전 청와대 수석을 신임 회장에 추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오는 19일 이사회에서 윤 후보자를 차기 협회장으로 추천하고 내주 열리는 총회에서 공식 추인할 계획이다.

윤 후보자를 비롯해 이번 신임협회장에 지원한 인사로는 양휘부 현 케이블TV방송협회장, 김동수 전 정보통신부차관, 조재구 전 중화TV 사장, 강갑출 전 YTN보도국장 등 5명이다. 이중 면접에 불참한 김 전 차관을 제외한 4명이 17일 면접을 실시했다.

윤 전 수석은 경북 경산 출신으로 경북대 영어영문과를 졸업했다. 서울신문, YTN 기자, YTN 보도국장, YTN플러스 대표이사 등을 지냈다. 지난 2014년 6월부터 올해 2월까지 청와대 홍보 수석을 지냈다.

한편, 윤 전 수석은 케이블TV방송협회장 선임 절차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청와대 낙점설에 휩싸이며 논란이 일기도 했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관계자는 “윤 전 수석이 신임 회장으로 내정된 것은 사실”이라며 “면접과정에서 많은 준비를 해왔다는 느낌을 받을 만큼 전문성을 인정받은 것 같다”고 밝혔다.

이보연 기자 boyeon2439@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