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이낙연 후보 정책공약집 ‘생명의 땅, 전남…’ 발간

도민에 직접 전달…장성‧담양‧나주 등 ‘릴레이 유세’


이낙연 새정치민주연합 전남도지사 후보가 전남발전의 꿈과 비전을 담은 정책공약집 ‘생명의 땅, 전남 혁신 프로젝트’를 29일 내놓았다.

그는 여기서, 전남을 생명의 원천인 ‘식량 공급기지’, 쉬며 즐기며 치유하는 ‘생명의 힐링기지’로 발전시키겠다는 큰 꿈을 제시했다.

이를 위한 부문별 추진 전략으로 ▲조선‧철강‧석유화학 등 주력산업의 새 활로 찾기 지원 ▲저비용 고소득 농어업 구조로의 개편 ▲섬‧갯벌 등 관광명소 조성 ▲신재생에너지 사업 본격 추진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정책 시행 ▲산업‧생활‧관광수요에 부응한 SOC 확충을 들었다.

공약집에는 이 후보의 대표적인 공약인 버스(준)공영제 단계적 도입과 ‘100원 택시’ 운행 외에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경로당 태양광발전기 설치, 농번기 마을공동 급식 실시 등 ‘생활밀착형’ 공약이 자세히 설명돼 있다. 이들 공약은 특히 재원대책과 기대효과, 이행방법 등이 곁들여져, 도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전남도정의 즐거운 변화, 부드러운 혁신을 위한 5가지 방안도 나와 있다. ▲도민과의 원활한 소통 ▲도지사 업무에 대한 정기적인 평가 ▲‘제2 도청사’ 동부권 설치 ▲공정한 인사와 사업 시행 ▲공직자들의 창의적인 활동 지원이 바로 그것이다.
모두 8만4천여부가 제작된 ‘정책공약집’은 도민들이 선거사무원들을 통해 직접 받아볼 수 있다.

이 후보는 “전남발전의 비전을 포함해서 그동안 전남 구석구석을 누비며 발굴한 현장공약, 도민들의 실생활에 보탬이 되는 생활밀착형 공약들이 주로 담겨 있다”며 “이를 계속 다듬고 체계화해서 실제 이행되도록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장성 황룡5일장과 담양 중앙공원을 돌며, 김양수 장성군수 후보와 최형식 담양군수 후보 등 새정치민주연합 후보들에 대한 지지 열기를 확산시키는 데 주력했다.

그는 “저 이낙연과 이들 후보들을 ‘굴비 엮듯이’ 엮어서 함께 당선시켜 달라”며 “6.4지방선거 압승을 통해 2017년 정권교체를 반드시 이루겠다”고 호소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