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미디어워치 (국내언론)


배너

KBS, 2014년 봄 프로그램 개편案 발표

수신료 가치 극대화하기 위한 ‘공영성 강화’에 방점

KBS가 봄을 맞아 4월 7일부터 수신료 가치를 극대화하는 공영성 강화를 골자로 한 대대적인 프로그램 개편을 단행했다.

주요 내용으로 ▲ 한국사회 중심축으로서의 역할 수행 ▲ 성숙한 시민의식 고취 ▲ 사회적 약자 배려 ▲ 미래 세대를 위한 창의적 비전 제시 ▲ 행복 충전! 건강한 대한민국 등이다.

먼저 '한국사회 중심축으로서의 역할 수행'을 위해 '테마 주간'을 설정하고 공영방송으로서의 의제설정 기능을 강화했다.

이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으로 통일, 경제 활성화, 공기업 개혁, 가족, 소통 등의 아젠다를 매월 한 주씩 편성하고 제작부서가 스폿 예고와 뉴스, 프로그램을 통해 집중 방송할 방침이다.

또 시사 기능 강화를 위해 5인의 전문 시사 패널들이 우리 사회 주요 이슈들의 맥을 짚어주는 시사토크 프로그램 <시사진단>을 신설했다.

다음으로 '성숙한 시민의식 고취'를 위해 <좋은나라 운동본수 시즌 2>와 <당신이 대한민국입니다>를 '사회적 약자 배려'를 위한 희망 재건 프로젝트인 <소중한 나눔의 이야기>를 신설했다.

또한 '미래세대를 위한 창의적 비전 제시'를 위해 작은 아이디어를 성장시켜 위대한 성공으로 이끄는 창업 인큐베이팅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대한민국 창업프로젝트 천지창조>를 신설했다.

끝으로 '행복충전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해 아이의 탄생을 기다리는 부부들과 함께 육아 과정을 재조명하는 임신, 출산 버라이어티 <엄마의 탄생>과 우리의 제철 음식과 그 음식에 담긴 다양한 이야기를 퀴즈로 풀어보는 <밥상의 신>, 월드컵 해설진과 캐스터들이 축구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전하는 <따봉 월드컵>등이 새롭게 신설됐다.

소훈영 기자 firewinezero@gmail.com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