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김휘영 문화평론가, SBS 스페셜 ‘코리안 페이’ 문화 분석 다큐에 출연

다양한 사례와 인터뷰로 시청자들의 관심과 호응 끌어


미디어위치에 한국의 밥값·술갑 한사람내기 문화에 대해 심층적 분석과 발전적 개선점을 모색하고자 이를 칼럼으로 연재해 온 김휘영 문화평론가는 9월 1일 방영된 SBS 스페셜 337회 “밥값과 술값에 대한 쪼잔한 이야기”란 제목의 다큐 프로에 참여하여 이 문화에 대한 의견을 인터뷰 형식으로 내보였다. 김휘영 문화평론가는 서양의 유명한 격언인 ‘공짜 점심은 없다’라는 말을 빌어 한국 사회에서 이 문화가 어둡게 작용하고 있는 점들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있다. SBS 다큐 스페셜 337회 < 밥값ㆍ술값에 대한 쪼잔한 이야기>프로는 여러 가지 상황, 예를 들어, 직장 상사,선배, 연장자, 그리고 남자들에게만 주로 부담되어지고 있는 한국식 음식값 지불방식의 양상을 자세히 포착하여 이 문화에 깃든 음영을 잘 드러내고 있어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번 SBS 다큐 프로는 그동안 한국 사회에서 코리안 페이 지불방식 때문에 현실적으로 적지 않은 부담을 느끼면서도 그 속내를 드러내기 힘든 상사들의 입장과 실제로 식사를 얻어 먹으면서도 편치만은 않은 부하 직원들의 속내를 다각도로 엿볼 수 있는 기획의도가 돋보여 상사와 부하직원간의 소통에 적지않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모 유통회사의 방침으로 확립된 식사비 지불방식에 대한 새롭고 합리적 지불방식의 예도 선보여 좋은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



.
- 참고로 이 프로는 SBS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시보기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