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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근혜 후보 정책홍보, '친근혜공약월드컵'게임 탄생

세종대 최석만 교수팀, 박근혜 후보 정책 학습에 가장 좋은 방법 평가 받아


박근혜 후보 정책홍보를 위한 인터넷게임이 세종대학교 최석만 교수팀에 의해 탄생했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하여 젊은이들에게 가장 발전적이라 평가를 받은 이 게임은 박근혜 후보의 정책 공약을 16개를 로 나눠서 '친근혜공약월드컵'이란 이름으로 새누리당 홈페이지와 박근혜 후보 공식홈페이지에 런칭됐다.

최석만 교수는 “다른 홍보물과 달리 게임은 가장 인터렉티브하여 유권자들이 직접 게임을 하면서 박근혜 후보의 정책을 학습할 수 있기 때문에 정책 흡수력에 있어서 가장 좋은 매체”라며 “특히 대한민국 IT산업 중 가장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분야로서 정권 창출 후 게임산업에 정부가 많은 투자를 하여 일자리창출에 게임산업을 활용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우리나라 게임산업의 현주소는 안정화 상태로서 해외 진출에 의미를 둬야 한다고 강조한 최 교수는 일자리창출을 해외게임 양성으로 가져가야 한다고 제안했다.

최 교수는 "과거, 노무현 정권에서 게임이 '바다이야기'로 난타 당했다"고 말하고 "'바다이야기'는 노무현정권에서 만들어낸 '서민 울린 마작'이나 다름없고 게임 산업발전을 저해한 그 중심에 문재인 후보도 책임이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최교수는 정부정책 및 기업광고를 게임으로 홍보하는 것으로 학생들의 일자리창출에 몰두하고 있으며, 이를 해외취업과정과 유학 등으로 연계하여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덧붙여 최 교수는 “요즘 SNS는 도구의 수단을 중요시 하다 보니, 유권자들의 호응도가 떨어진다며 진정한 콘텐츠로 승부를 걸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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